<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캠페인 공짜운동 스티커 신청하세요!
울산 GO/Today2017. 2. 7. 07:30


운동 부족으로 온 몸이 찌뿌둥하고 쉽게 피로해지는 요즘.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추운 날씨와 바쁜 일상 탓에 쉽게 엄두가 나질 않죠.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힘든 분들은 간편하게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계단을 이용해 체력단련을 해봐요.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계단 운동을 독려하는 캠페인 스티커도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니 많은 신청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짜운동 스티커 신청
 
날씨, 비용 등 아무런 제약 받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계단 오르기!

언제 올지 모르는 엘리베이터를 기다리지 말고 이제는 계단 오르기로 공짜운동을 즐겨봅시다!


생활 속에서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건강계단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물품(스티커)을 지원하고 있으니 많이들 신청해주세요!

 

ⓒ공짜운동

 

활용방법 : 다중이용시설, 공공기관, 공동주택의 엘리베이터 입구 등 부착 권장
신청방법 : 울산광역시 건강정책과 (052-229-3532)
신청기한 : 홍보물품 500매 소진시까지

 

 

계단 오르기
 
꾸준한 계단 오르기는 하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좋아요. 대퇴 근육의 힘으로 체중을 중력 반대해 밀어올리는 계단 오르기는 대퇴부 근육의 근력, 근지구력을 길러주어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줘요. 덕분에 하체쪽 근력을 상당히 끌어주는 것은 물론 무릎의 안정성을 높여주어 퇴행성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또 계단을 오를 때는 몸이 뒤로, 혹은 앞으로 젖혀지지 않도록 적절한 근 긴장을 유지하면서 수축하기 때문에 허리, 복근 근육을 운동하는데도 좋아요. 많은 층수를 오르다 보면 숨이 찬 경험 해본 적 있죠?

계단 오르기를 꾸준히 한다면 폐활량까지 기를 수 있다는 사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칼로리 소모량도 엄청나요. 계단을 30분 오른다고 가정하였을 때 칼로리가 221 정도 소모가 돼요. 이는 30분 산책 칼로리 소모량 63, 약간 빠르게 걷기 120인 것을 감안하면 꽤 높은 칼로리량으로 빨리 달리기 정도의 칼로리랑 비슷해요.

 

 

올바른 계단 오르기 하는 방법
 
계단 오르기, 무작정 오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계단 오르기도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효과가 좋답니다.

 


층수는 10층 이상으로 가볍게 숨이 차고 땀이 나는 정도의 높이가 좋아요. 12~15층이 가장 적당한데, 이정도의 높이를 하루 3번 계단 오르기 해주세요. 자세는 발 모양이 11자 형태로 하여 체중을 발 앞꿈치에서 뒤꿈치로 옮기면서 실어주세요. 허리는 굽히지 않고 곧추 세워야 합니다. 힙업효과를 보고 싶다면 뒤꿈치를 살짝 들고 오르는 것도 좋아요!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해주시고 다칠 위험이 있는 굽이 높은 신발, 무거운 신발, 슬피퍼 등 불편한 신발보다는 발이 편안한 운동화를 선택해주세요. 또 30분 오르고 나서 5분 마다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비, 눈이 와도, 밤늦은 시간이라도 아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짜운동 ‘계단 오르기’.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에 익숙해진 지금,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인 계단 오르기를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과하게 높은 층수가 아닌 이상, 나의 몸을 생각해서, 전력낭비를 생각해서 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계단 오르기를 실천해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