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을 하거나 음식을 급하게 먹다 보면 속이 더부룩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소화제를 먹을 만큼 체한 것 같진 않지만, 속이 불편해 내내 신경이 쓰이는데요. 속이 더부룩할 때 스트레칭을 해주면 소화가 잘 되고 더부룩한 느낌을 없앨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속이 더부룩할 때 해주면 좋은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속이 더부룩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① 



1. 양발을 모으고 정면을 바라 보고 선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위로 올려 깍지를 껴주세요. 

2. 손바닥은 밀착시킨 상태에서 양쪽 검지만 빼서 위로 올려주세요. 일명 ‘똥침자세’를 해주시면 돼요! 

3.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과 몸을 최대한 위로 올려주세요.

4.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여주세요. 이때 골반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몸을 최대한 늘려주세요.

5. 20~30초간 정지 상태에서 복식 호흡을 하고 몸을 바로 세워주세요.

6.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해주세요. 


이 자세는 일명 반달자세로 속이 더부룩할 때 소화를 돕는데 좋으며, 허리를 날씬하게 가꿔주는데도 효과가 좋은 자세예요. 이 스트레칭을 하며 더부룩한 속도 편안하게 만들고 날씬하고 예쁜 허리를 가져봐요! 





 속이 더부룩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② 



1. 서거나 앉은 자세에서 손등이 바깥쪽을 향하게 하고 양손에 깍지를 껴주세요.

2. 양팔을 동시에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이때 등은 넓게 펴지는 느낌이 들도록 하면서, 둥글게 말아주세요.

3. 등의 상부, 견갑대의 근육들이 신전이 느껴질 때까지 시행해주세요.


이 자세는 15~30초간 지속하면서 약 2~4회정도 반복해주면 되는데요. 등의 승모근과 능형근의 스트레칭에 좋아요. 등 근육이 이완되면서 순환을 증진시켜주면서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손바닥이 앞을 향하게 하여 하면 전완근의 스트레칭에 도움이 된답니다. 포인트는 등을 둥글게 마는 것이니, 신경 써서 해주세요! 


 



 속이 더부룩할 때 하면 좋은 스트레칭 ③



1. 손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펴주세요.

2. 반대편 손으로 손가락 부위를 감싸 몸 안쪽으로 당겨주세요. 당길 때는 엄지손가락도 함께 당겨주세요.

3. 정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해주세요. 


5초간 5회 정도 실시해주시면 돼요! 간단한 자세로 더부룩한 속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으니 공부할 때나 일할 때도 속이 불편하다 싶을 때 한번씩 해주세요!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우리가 체했을 때 지압하는 합곡혈과 명치, 배꼽을 동시에 지그시 눌러주는 것도 소화를 돕는데 좋다고 해요! 알려드린 스트레칭과 지압으로 소화불량 안녕해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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