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즐거운 기억을 많이 만들어 가고 싶지만, 연휴에는 쉬는 곳들이 많은데요.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설날을 맞이해 울산을 방문하는 분들께 세시풍속 체험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콩닥콩닭’ 희망 날갯짓 체험행사를 진행한답니다. 설연휴에도 운영을 할 예정이니 가족과 함께 찾아주세요~!!

 

 

 울산대곡박물관 설날 세시풍속 체험행사

 
일시 : 2017. 1. 27.(금) ~ 1. 30.(월) 오전 10시 ~ 오후 5시
장소 : 대곡박물관 전시실 및 앞마당, 로비 등
문의 : 052-229-6638

 

정유년 설날을 맞이해 울산대곡박물관에선 연휴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4일동안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엔 ‘콩닥콩닭’ 희망 날갯짓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는데요. 울산대곡박물관의 설날 행사와 함께 새해 희망찬 날갯짓을 시작해봅시다.

  


체험프로그램 : 캘리그라피 캘린더 만들기, 전통 삼색떡 만들기, 산가지 놀이
공연프로그램 : 마술활극(28일), 우리네 국악소리(29일)
전래 민속놀이 : 윷놀이, 팽이 돌리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윷점보기, 굴렁쇠 굴리기 등
과거엔 명절이 되면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재미있는 전통놀이도 많이 즐겼었는데요. 요즘 설날에는 가족이 모여 차례를 지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설날 대곡박물관에서 재미있는 전통놀이 즐기며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캘리그라피로 나만의 캘린더 만드는 시간과 전통 삼색떡 만들기 시간도 준비되어 있으며 마술 활극, 우리네 국악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공연도 진행된답니다. 27일부터 30일까지, 연휴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울산대곡박물관으로 방문해주세요!

 


 

설날 대곡박물관에서 ‘울산의 시작 신화리-땅속에서 만난 새로운 역사’ 전시도 보실 수 있어요.

울산 지역의 역사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특별전으로 대곡박물관의 기획전시실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언양 KTX 울산역을 건설하면서 발굴된 많은 유물들을 통해 신화리 유적의 성과와 발굴의의를 재조명하는 전시예요. 얼마남지 않은 설날, 울산대곡박물관에서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 가세요! 늘 똑같았던 명절과는 다른 색다른 시간이 될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