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울산 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책도 읽고, 영화도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기회인데요! 1월달에는 어떤 재미있는 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을지 확인하러 가봅시다.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① 울산 중부도서관



미국 해안경비대 역사상 최고의 구출작전이라 평가 받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파이니스트 아워’입니다. 묵직한 감동에 잘 만든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흥행에는 실패하여 국내에선 개봉을 하지 못하였었는데요. 이 영화를 울산 중부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1952년 심한 풍랑으로 유조선이 두 동강 나고 해안경비대가 구조에 나섭니다. 최근에 애인을 사귀기 시작한 해안 경비대원 버니 웨버는 잘 훈련되지 않은 소규모의 자원봉사 구조팀을 이끌고 구조에 들어가는데요. 유조선에 있는 선원들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하는 버니의 감동적인 구출작전을 보러 가봐요.


 


출처 : 디즈니

제목 : 파이니스트 아워

감독 : 크레이그 질레스피 | 출연 : 크리스 파인, 케이시 애플렉, 벤 포스터…

장르 : 모험, 드라마, 스릴러

등급 : 15세 관람가





■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② 울산 남부도서관



지금처럼 스크린독점이 흔치 않았던 시대에 천만관객을 기록해 진정한 천만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왕의 남자’, 이를 제작했던 이준익 감독의 또 다른 영화 ‘사도’. 사도 역시 제작 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영화인데요.


재위 기간 내내 왕위계승 정통성 논란에 시달린 영조는 학문, 예법에 있어 완벽한 왕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요. 뒤늦게 얻은 귀한 아들 세자는 어린 시절 남다른 총명함으로 영조의 기쁨이 되었지만, 아버지와 달리 예술, 무예에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을 지닌 사도는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다그치기만 하는 영조를 점점 원망하고, 영조도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사도에게 실망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그들은 엇갈리게 되는데요.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은 영화인 사도, 스토리, 연기, 연출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영화예요. 1월 22일, 울산 남부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 




출처 : 쇼박스

제목 : 사도

감독 : 이준익 | 출연 :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장르 : 드라마 

등급 : 12세 관람가





■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③ 울산 북구도서관



지난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던 영화 ‘주토피아’를 울산 북구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역시 애니메이션은 디즈니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들게끔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주토피아는 교양 있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입니다. 어느 날 이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하는데요.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을 해결할 것을 지시 받고,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게 됩니다. 


과연 주디와 닉은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스릴 넘치는 추격적의 신세계에 다같이 들어가봅시다! 




출처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목 : 주토피아

감독 : 바이론 하워드 리치 무어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코미디, 가족

등급 : 전체관람가





■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④ 울산 울주도서관



옛날 어느 마을에 썸벨리나라는 예쁜 이름을 가진 엄지손가락만한 여자 아이가 살았습니다. 썸벨리나는 엄마를 무척 사랑했지만 자기와 같은 크기를 지닌 사람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하루는 썸벨리나가 노래를 하고 있는데 요정 코넬리우스 왕자가 노래 소리를 듣고 날아왔어요. 그들은 만나자 마자 사랑에 빠졌고, 다음날 아침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헤어집니다.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잠이 든 썸벨리나가 아침에 일어나보니 그녀는 연못 한가운데 있었습니다. 이는 두꺼비 델로레스 토드 부인이 썸벨리나의 노래소리를 듣고 아들과 결혼시키기 위해 납치를 하였기 때문이이었는데요.


썸벨리나는 코넬리우스 왕자와 다시 만나 행복한 미래를 꾸릴 수 있을까요? 동화 엄지공주를 애니메이션 엄지공주 썸벨리나로 만나봅시다!




출처 : 울주도서관

제목 : 엄지공주 썸벨리나

감독 : 돈 블루스, 게리 골드먼

장르 : 애니메이션

등급 : 전체관람가


1월에 상영되는 울산 도서관 무료 영화!

한파가 지속되는 날씨, 밖에서 생활을 하기엔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그럴 땐 울산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읽고 영화를 보며 문화생활 제대로 즐겨보세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 드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