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테마파크 초락당, 추위를 이겨볼까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라면 당연히 따뜻한 찜질방, 목욕탕이 절로 생각나죠?

울산에도 한방, 의료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한방테마파크 초락당이 그 주인공인데요. 이름부터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시나요? 지금부터 함께 그곳을 살펴보시죠!


 

 

이곳은 한방 의료를 바탕으로 실시되는 한방헬스투어 전문 의료기관으로서 2001년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평가 “Health Tour to Korea”로 지정된 곳인데요. ··, 의료, 휴식을 한자리에서 체험 할 수 있는 점 때문에 휴양과 치료를 병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처음 이곳에 발 내딛었을 때 보이는 풍경은 마치 옛날 우리네 시골집 같은 느낌이 풍겨옵니다. 소박함과 자연친화적이고 전원적인 분위기가 아픈 몸이 절로 나아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허준, 이제마 인물상도 보이는데요. 이분들을 보니 믿음이 드네요.


 

 

! 명물 헬스투어를 즐겨볼까요?


당일 코스와 12일 코스로 운영 중이었는데요. 당일코스를 이용해봤는데요. 제가 간 날은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주말은 예약 손님들이 가득해 자리가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평일 월차내고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죠?^^


 

 

당일코스는 다도실 한방차 시음, 한방팩 체험, 한방 예진 및 건강 상담, 중식, 한방약재 족욕, 한증막 이용 순으로 이뤄지는데요. 이날은 저희 팀밖에 오지 않은 관계로 일정을 약간 조정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황토토굴숙소에서는 짐을 품고 난 후 체험 순서를 기다려봅니다.


 

 

첫 코스는 황토팩 체험을 해봅니다.

황토는 황토의 효소 성분과 원적외선 효과가 뛰어난데요. 독소 제거 및 분해, 비료 성분, 정화 작용 등의 역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 속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히 하고,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유해 물질을 방출하는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황토팩은 편백가루와 한약재, 황토를 섞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20분만 했는데도 개운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이후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점심시간을 가져봅니다. 약선 삼계탕이 나왔는데요.

닭 맛도 좋지만 이곳에서는 국물이 별미라고 하네요.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맛이었는데요. 이곳에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점심을 잘 먹은 후 다도실 한방차 시음, 한방 예진 및 건강 상담이 이어집니다.

홍화차가 준비되었는데요. 홍화차는 국화과의 두해 살이 풀로 붉은 빛 물감으로도 사용하며 차로 마실 경우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함께 나온 꿀에 절인 홍삼에 빠졌습니다. 한방 예진 및 건강 상담은 아픈 사람만 만나준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우리 일행은 건강해 진료를 받는 건 패스했습니다.


 

 

마지막 한방약재 족욕 및 한증막 자유이용 시간입니다.

족욕은 40~50도 물에 약물을 섞은 것인데요. 약물은 비밀이라고 하시네요. 무엇보다도 족욕을 하고 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진다고 하는데요. 처음 물이 너무 뜨거운 탓에 그런 기분을 느낄 새도 없었네요. 다음에는 조금만 더 온도를 낮춰주세요.^^

 


 

이렇게 초락당을 돌아봤는데요.

이날 울산에 이런 곳이 있는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간만에 찜질하고 와서 좋았네요. 아울러 이번 겨울, 따뜻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이곳에서 올해의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