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에 도움되는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12. 28. 08:00


평소에도 콕콕 쑤시던 무릎, 날씨가 추워지니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있어요. 추워진 날씨에 비까지 오면, 통증이 신경 쓰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인데요. 이번 겨울은 무릎 통증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으로 무릎 통증과 이별해보세요! 




무릎 통증에 도움되는 스트레칭

  


1. 바르게 선 뒤 다리를 접어주세요. (힘들 때는 벽이나 의자를 잡고 균형을 유지해주세요!)

2. 손으로 발을 잡은 뒤 엉덩이 쪽으로 당겨 10초간 유지해주세요.

3. 무릎만 구부리고 종아리 밑부분이 바깥쪽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해주시고,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대퇴사두근에 많은 자극을 주는 스트레칭으로 가장 대표적인 허벅지 운동이기도 한데요. 대퇴사두근은 무릎 통증과 가장 관련 깊은 근육이기에 이것을 단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처음 하면 흔들흔들~ 몸이 움직여서 힘들 수 있지만 꾸준히 하면 무릎에 많은 도움이 되니 자주 해주세요! 




1. 통증이 없는 다리의 무릎을 앞으로 내밀면서 굽혀주세요.

2. 통증이 있는 다리는 발가락에 힘을 주고 뒤로 곧게 펴주세요.

3. 등을 쫙 편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고 4~5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이 자세는 장딴지근육을 스트레칭 하는데 좋아요. 발바닥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특히 신경 쓰면서 해주세요!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힘들 때는 벽이나 의자에 기대 균형을 유지해주세요!)

2. 가슴을 펴고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30cm 정도 내려주세요.

3. 앉은 자세에서 5초 정도 유지 후 몸을 일으켜 세워주세요.


스쿼트, 운동을 한번이라도 해봤다 하시는 분들은 다 아는 스트레칭이죠! 스쿼트는 대퇴사두근을 단련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하체가 예뻐지기로도 유명한 운동 스쿼트로 다이어트도 하고, 무릎도 강화시켜봐요! 




무릎이 아프다고 운동을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릎이 아플 때는 오히려 스트레칭 등을 통해 무릎 주변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처음에는 온몸이 당기고 힘들겠지만, 꾸준히 하면 무릎 건강은 물론! 몸매를 예쁘게 가꾸는데도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니 꾸준히 해주세요! 우리 모두 건강한 무릎 가지는 그날까지 노력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