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뜨는 태양이지만 1월 1일에 보는 해는 특별한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보고 소원을 빌면 한 해가 평탄히 흘러가며 모든 소원이 이루어질 것 같고, 그 모습도 평소보다 더 웅장한 느낌인데요. 


2017년 1월 1일, 울산에서 새해를 맞이할 분들을 위해 울산 해맞이 행사 소개해드릴게요.





울산 해맞이 행사 ① 울산 남구 새해 해맞이 행사

 

· 일 시 : 2017. 1. 1.(일) 6:30 (일출예정시각 – 7:35분경)

· 장 소 : 고래문화마을 고래광장


울산 남구에서는 고래문화마을 고래광장에서 해맞이 행사가 진행돼요! 2017년 첫 일출이 뜨기 한 시간 전, 이곳을 방문해주시면 해맞이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새해 해맞이를 하고, 정유년의 소망을 가득 담은 소망지를 쓰고 소망풍선 날려봅시다. 또 그곳을 함께 찾아준 사람들과 새해덕담인사를 나눠봐요. 사랑 가득 담긴 인사가 한해의 시작을 행복하게 만들어줘요! 그리고 한살 더 먹은 기념으로 따끈따끈한 떡국을 먹으며 추위를 녹여봐요! 이날 이곳을 방문하면 정유년 새해를 축하하는 신나는 공연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1월 1일, 그 누구보다 활기차게 행복하게 맞이하고 싶다면 울산 남구 해맞이 행사 찾아주세요~!





 울산 해맞이 행사 ② 울산 동구 새해 해맞이 행사


· 일 시 : 2017. 1. 1.(일) 6:30 (본행사)

· 장 소 :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


대왕암은 울산 12경 중의 하나로 신라문무대왕비가 호국룡이 되어 바다에 잠겼다는 전설을 가진 울산의 대표적 명승지인데요. 역사를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이 배경이 되는 이곳에서 새해를 맞이해봅시다. 간절곶이 동아시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뜬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대왕암이 매년 1월 초와 12월 말을 제외하고는 간절곶보다 더 빨리 뜬다는 사실 알고 있으세요? 매년 1월 1일 일출시각도 간절곶보다 2초 빠르거나 동일, 또는 1초 정도가 늦다고 해요! 때문에 이곳에서 해를 맞이하는 것도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뜨는 해를 맞이하였다고 말할 수 있답니다. 


오전 6시 식전행사부터 풍물 길놀이, 함성지르기(불꽃놀이), 의식행사, 해맞이 소원풍선 날리기, 식후 축하공연, 기원제까지! 해맞이 행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왕암 해맞이 행사에서 정유년 첫태양을 만끽해보세요!





 울산 해맞이 행사 ③ 울산 중구 새해 해맞이 행사

 

· 일 시 : 2017. 1. 1.(일) 6:00(일출 7:32 예정)

· 장 소 : 함월루 경찰청 옆 정상


산 중구의 해맞이 행사는 함월루에서 진행되는데요. 함월루는 울산의 모습을 한눈에 보기 좋은 곳으로 일출, 야경이 멋진 곳이에요! 이곳에서 해맞이, 새해덕담, 풍선날리기, 축하공연 등의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답니다. 울산 시내를 붉게 비춰주는 태양을 보고 싶다면 울산 중구 함월루 해맞이 행사를 가세요! 





많은 분들께서 울산 해맞이 행사 중 가장 기대하는 곳이 바로 간절곶 해맞이행사일 거 같은데요. 아쉽게도 울산 최대 해맞이 축제인 ‘간절곶 해맞이 축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취소가 되었어요. 이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전염병이 더 이상 번지지 않도록 막기 위한 취지니 이해해주시길 바랄게요!


울산에는 알려드린 것처럼 다른 해맞이 행사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방문해 정유년 첫해를 맞이해보세요! 모두들 울산의 해맞이 행사와 함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