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청년 실업문제가 심각수준에 처해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꿈을 펼쳐볼 기회조차 갖지 못한다는 현실이 참으로 가슴아프기도 합니다. 작년에 인천 송도에서 열렸던 지역희망박람회에 가서 울산 부스를 둘러보던 중 톡톡 스트리트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그 이후 실제로 톡톡 스트리트를 한번 가 봐야지 했는데 기회가 없어 미루다가 최근에 드디어 톡톡 스트리트를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톡톡스트리트라 하면 뭔지, 뭐하는 곳인지 잘 감이 오지 않으실텐데요. 톡톡스트리트는 울산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파는 가게로 개성 넘치는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있는 곳이랍니다. 

울산 청년창업육성사업을 통해서 창업한 청년 CEO들이 개별 매장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들으며 직접 소통하는 가운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는 오프라인 매장이라 보시면 된답니다. 


"톡톡 스트리트"는 일명 "톡소다"의 어감에서 착안하여 톡톡 튀고 개성있는 청년 ceo들의 모습을 청량하게 톡 쏘는 탄산의 이미지와 연결시켜 일러스트를 그리고 톡톡스트리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와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디자인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톡톡 스트리트는 어디에 위치해 있느냐? 그것이 알고 싶으시지요?

이곳은 최근에 울산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울산 큰애기 야시장이 열리는 그 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울산 큰애기 야시장이 열리는 전통시장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미도파 백화점 2층으로 가시면 된답니다. 올라가면 이렇게 우선 앉아서 쉴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나오고




각각의 부스별로 개성 넘치는 1인 청년 CEO들의 작품들을 만나게 됩니다.





청년 CEO답게 요즘 인기좋고 관심분야인 캘리그라피를 비롯해 다양한 공예 등 수제작업으로 이뤄지는 매장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구경만 해도 무척이나 흥미로울 정도로 아기자기하고 예쁜 것들이 매장마다 가득합니다. 비슷한 듯하지만 각기 개성이 있어서 그 매장만의 특성들이 잘 드러나더군요. 








예쁜 제품들은 구경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기도 하고 '나도 한번 배워볼까?'하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들과 한 자리에서 다양한 수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무엇보다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시대가 빨리 흘러가고 편리한 것들이 각광받는 현재를 살아가지만 오히려 반대로 핸드메이드가 다시금 주목을 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값비싼 물건 보다는 소박하지만 정성과 마음이 가득 들어간 그런 선물들이 다시금 주목받는 시대가 되었지요. 요즘 캘리그라피를 비롯해 필사책들도 엄청 많이 나오고 다시금 아날로그 감성이 인기몰이를 하는 요즘, 톡톡 스트리트에 가시면 아마도 "나도 한번 배워볼까?"하는 생각이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매장을 둘러보심면서 마음에 드는 제품들이나 배워보고 싶은 공예가 있다면 이곳에서 강좌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울산 청년 CEO 육성산업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신청자격은 만 18세 ~ 39세의 울산광역시 거주자(주민등록 기준)로 접수일 기준 고용보험 미 가입자, 창업을 희망하고 의지가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자라면 된답니다. 창업공간과 창업활동비,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하니 나도 청년 CEO가 되어 보겠다고 생각하시거나 번쩍이는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겠지요. ^^




톡톡스트리트 영업시간: 오전 10:00 ~ 오후 09:00

(각 업체마다 영업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피치 2016.12.27 1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엽고 예쁜 작품들이 많은 곳이군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청년 창업가들의 꿈이 날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