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기차가 달리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라도 갈 수 있는 내일로 여행을 떠나는 청춘들이 많습니다. 2017 겨울 내일로 일정은 철도파업으로 인해 정확한 정보가 공지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혹시 떠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많이 걱정을 하셨는데요. 역대최장으로 길었던 철도파업이 끝이 나면서 곧 내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 내일로 노선도

 

# 내일로 이용방법 
권종 : 5일권, 7일권 / 이용기간 : 5일, 7일(설, 추석 명절 기간은 내일로 티켓 이용 중지)
이용대상 : 만 25세 이하
대상열차 :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입석
이용방법 : 티켓 이용기간 대상열차의 입석 및 자유석 무제한 이용
티켓발매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전국 역창구(전철역 제외)
* 관광열차 및 일반열차 좌석 지정시엔 편도 2회 50% 할인된 가격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만 25세 이하의 청춘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인 내일로는 20대라면 꼭 해봐야 할 경험이죠. 기차를 놓쳐도 기한 내 언제든 다시 탈 수 있고, 무계획적으로, 충동적으로 떠날 수 있는 여행이어서 20대에 해볼 수 있는 큰 모험이 아닐까 싶은데요. 2~3개월간의 방학 동안 큰 계획이 없다면,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내일로 한번 떠나보세요!


내일로 여행은 티켓을 발매하는 곳에서 구매를 하면 되고, 차내에서 승무원이 신분등, 티켓을 확인하니 꼭 지참하고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내일로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 전국 곳곳에서 많은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여 여행경비도 절약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하도록 합시다.

# 울산역 내일로 이용방법
 
울산역에서 내일로 여행을 시작하고 싶다면, 울산역을 방문해 내일로 티켓을 구매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기차를 타고 원하는 곳으로 슝~ 떠나면 된답니다. 울산 명소를 여행하고 싶나요? 내일로 여행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이 바로 짐인데요. 울산역에는 물품보관함이 있으니, 그곳에 짐을 맡긴 후 가벼운 몸으로 여행을 떠나봅시다. 울산역에서 티켓 발권을 하거나, 방문하는 분들께 혜택도 제공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울산역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울산역로 177 울산역 / 문의 : 052-254-7785
울산 관광 여행정보 : http://tour.ulsan.go.kr/
내일로 혜택 확인 : http://www.rail-ro.com/

 

 

# 울산 가볼만한 여행지
 
1) 간절곶
울산으로 여행을 왔는데 간절곶을 빼먹으면 안되죠! 간절곶은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겨울 내일로로 울산을 방문하였다면, 간절곶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곧 다가올 새해의 염원을 간절곶의 일출을 바라보며 빌어보세요.
또 이곳에는 TV, SNS 등에서 많이 목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이 있어요. 나의 키의 두 배가 넘는 이곳에서 특별한 사진도 찍어보고, 소망엽서에 소망을 적어 보내보세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거예요. 동해안의 아름다운 바다, 커다란 소망우체통, 그리고 바다를 물들이는 일출이 만들어내는 장관을 바라봅시다.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2) 대왕암공원
 
역사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곳, 대왕암공원. 이곳은 신라 문무대왕비가 죽어 남편처럼 동해의 호국령이 되고자 이 바위로 바다에 잠겼다는 전설이 담겨있는 곳인데요. 산책이 즐거운 소나무 숲과 동해안의 넓은 바다, 그곳에 자리잡은 거대한 기암괴석 해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오랜 역사가 숨쉬는 만큼 사람들의 발길이 연중 끊이질 않습니다. 도심 속 자연이 만들어낸 멋진 휴식처를 찾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픈 장소예요.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155

 

 

3) 신화마을
  신화마을은 울산의 대표적인 벽화마을이에요.

1960년대 석유화학단지가 조성되면서 당시 매암동에 거주하던 주민들이 이주하여 정착한 공단이주민촌인 신화마을은 ‘새롭게 화합하여 잘 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60~70년대 가옥구조를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현재 186채의 가옥이 남아있는데요. 번영과 쇠락을 거듭하던 이곳이 영화 ‘고래를 찾는 자전거’ 촬영 이후 벽화마을로 조성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지역작가, 조각가, 시인 등이 참여하여 만들어낸 신화마을은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까지 불리고 있는데요. 골목골목 벽마다 그려진 그림들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들어보세요.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여천로 66번길 7 일대 / 052-226-5413

 

4)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고래의 도시 울산에 왔으니 고래를 만나봐야겠죠? 고래로 시작하여 고래로 끝날 수 있는 곳,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로 갑시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엔 고래박물관, 생태체험관, 고래바다여행선, 고래문화마을이 자리잡고 있어요.
고래박물관에서는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배울 수 있고, 생태체험관에선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을 만날 수 있어요. 고래바다여행선은 실제로 동해바다를 뛰노는 고래들을 만날 수 있으며, 고래문화마을에선 장생포의 옛모습을 간직한 옛장생포마을과 함께 고래놀이터, 고래조각공원 등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테마공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고래와 함께 해온 울산 장생포에서 고래의 모든 것을 캐내봅시다!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많은 청춘들이 기다리고 있는 내일로! 아직 못해보셨다면 꼭 한번 해드리길 추천해요. 전국의 숨어있는 멋진 곳들을 구경하면서 특별한 경험, 추억을 만들어봅시다. 겨울방학 내일로 계획 중이라면 울산도 꼭 한번 방문해주세요. 멋진 명소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