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발목 가늘어지는 운동


장시간 같은 자리에 앉아 공부, 업무 등을 하다 보면 혈액이 다리로 몰려 다리가 퉁퉁 부으면서 하체비만이나 발목이 두꺼워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부은 발목을 그대로 방치하지 마세요.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쁜 발목을 가질 수 있는,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발목 운동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발목운동 ① 수시로 발목 돌리기

 

수시로 발목 돌리는 것만큼 간단한 운동법은 없어요~! 발목을 돌려주는 것은 발의 피로감을 풀어주고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은 방법인데요!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앉아 있을 때마다 틈틈이 발목을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발목 돌리기를 확실히 하고 싶다면 허리를 바로 세운 상태로 앉아주세요. 그 상태에서 왼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리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아주세요. 발가락 사이사이에 손가락으로 깍지를 끼어 잡은 뒤 안쪽, 바깥쪽으로 10~30회 정도 천천히 돌려주시면 돼요. 꾸준히 하다 보면 달라지는 발목 라인을 볼 수 있어요.




■ 발목운동 ② 발꿈치 올렸다 내리기

   

발 뒤꿈치를 들어올렸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해주시면 돼요. 이 운동은 앉아서 또는 일어서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어떻게 해도 효과가 좋은 운동이에요! 이때 종아리에 힘을 빡! 주면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으니, 스트레칭 된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근육을 길게 늘려 혈액순환을 도와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붓기를 빼는데 좋아요!




■ 발목운동 ③ 발끝으로 앞 뒤로 점프하기

     

가볍게 발끝으로 앞으로, 뒤로, 앞으로, 뒤로를 반복하면서 가볍게 뛰어주세요. 이렇게 뛰는 것만으로 종아리 부분을 지속적으로 자극하여 다리의 군살을 뺄 수 있답니다.




■ 발목운동 ④ 결가부좌

 

양반다리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려 반대쪽 허벅지 깊숙이 올리고 반대쪽 다리를 그 위에 올려주세요.두 손은 무릎 위에 올려 일명 부처님 자세를 취해주세요. 척추와 목을 곧게 펴고 1분 정도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가볍게 복식호흡 해주세요. 다리를 풀고 발목을 한 바퀴씩 돌려주세요. 

이 자세는 발목을 가늘게 만들면서 유연성을 높이는데 좋은 자세랍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발목 가늘어지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발목 붓기를 빼기 위해선 생활 습관도 바꾸는 것이 좋아요! 따뜻한 물에 15분 정도 족욕을 하면서 발목을 돌려주는 것이 좋고, 잘 때는 베개에 다리를 올리고 자면 혈액순환이 잘돼 발목이 두꺼워지는 것을 방치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짠 음식은 다리 부종의 주범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자제하도록 해주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생각이 날 때마다 해주시면 일명 ‘신의 영역’이라고 불리는 하체가 점점 예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예쁜 발목 가지기 위해 노력해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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