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이 개최됩니다.
오는 12일부터 울산관광 사진전시회가 개최되는데요. 이번 사진 전시회에서는 아름다운 울산 12경의 풍경과 역동적인 축제 모습을 담은 사진 40점을 전시할 예정이에요. 이번주 금요일까지 울산시청에서 진행되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전시회 보러오세요!

 

 

# 울산관광 사진 전시회
기간 : 12. 12. 월요일 ~ 12. 16. 금요일 (5일간)
장소 : 울산광역시청 본관 1층 로비
전시사진 : 40점 (축제 : 10점, 울산 12경 : 30점) * 사진 사이즈 : 20x30(cm)
주최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울산광역시지회

 

# 울산12경
울산의 대표적 관광 자원이자 명소인 12개를 지정한 울산12경, 경치 좋고 볼 것 많은 울산의 12경엔 과연 어떤 장소가 있을까요?

 


1.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울산의 젖줄 태화강에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태화강대공원과 무거동 삼호교부터 태화동 동강병원까지 대나무숲이 십리나 이어진 십리대숲이 있어요. 태화강대공원은 전국 12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선정된 울산의 대표적인 도심공원으로 도심 속 휴식 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갈대, 여러 귀화식물, 수생식물 등과 함께 여러 동식물, 철새 등의 조류, 어류, 곤충 등을 만나볼 수 있어요. 수질 또한 도심 중심에 흐르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인 1급수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이곳은 낮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밤에는 멋진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낮엔 대나무향 가득한 십리대숲에서 휴식을 취하고, 밤엔 낭만적인 야경을 바라보는 것은 어떤가요?

위치 : 울산 중구 태화동

 

 


2. 대왕암공원
대왕암공원은 신라시대 문무대왕비가 죽어 문무왕처럼 동해의 호국령이 되어 이 바다에 잠겼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이에요. 동해안에 자리한 아름다운 해변공원인 대왕암공원은 공원 내 소나무숲과 대왕암, 동해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울산12경으로 지정이 된 곳으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입구에 들어서자 말자 반겨주는 소나무 길을 따라 가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오래된 등대인 울기등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더 들어가다 보면 동해안에 위치한 기암괴석을 만날 수 있어요. 모든 것들의 조화가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요.

위치 :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3. 가지산사계
스위스의 알프스산과 견줄 만큼 경치가 아름다워 영남알프스라 이름 붙은 산들 중에서 최고봉을 자랑하는 곳이 바로 가지산이에요. 가지산은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해 낙동강, 동해를 나누면서 남하하는 낙동정맥에서도 3번째로 높은 산인데요.
가지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기로 유명해요. 봄에는 진달래와 천연기념물 제462호인 철쭉군락지가 봄내음을 살랑살랑 풍기고, 여름엔 석남사계곡, 심심이 계곡, 학소대폭포가 있는 학심이골, 오천평반석이 있는 쇠점골계곡, 호박소가 있는 용수골에서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형형색색 단풍이 물들어 장관을 연출하고, 겨울에는 쌀바위 주변에 설경이 아름답게 쌓이는 곳이에요.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4. 신불산 억새평원
신불산은 1983년 울주군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울주군 상북면, 삼남면 경계에 걸쳐 있고 간월산, 영축산과 형제봉을 이루는 산이에요. 영축산 사이 약 3km 구간에는 넓고 평탄한 능선이 이어지면서 억새밭이 펼쳐져 있는데요.
신불산억새평원은 재약산 사자평과 더불어 전국 최고의 억새평원으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봄이면 억새밭의 파릇파릇한 새순을, 가을이면 은빛물결 일렁이는 억새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에요. 억새를 보며 등산을 하고, 또 억새밭 위을 나는 패러글라이딩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삼남면

 

 


5. 간절곶 일출
우리나라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인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새해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곳인데요. 이곳에서 맞는 일출은 얼마나 멋있을까요? 간절한 소망을 이루어주어 간절곶이라고도 부르는 이곳에서 새해 일출을 보며 한 해의 소원을 빌어보세요!
간절곶은 주변엔 유채꽃, 진달래꽃 등 계절별로 심어진 꽃들이 주변환경과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도 있어요. 이 소망우체통은 엽서를 넣으면 실제로 전국에 배달이 되는데요. 자신의 소망을 담은 엽서도 한 장 보내볼까요?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6. 반구대암각화와 천전리각석
풍경이 역사를 말하는 곳이 반구대암각화와 천전리각석입니다. 국보 제285호인 반구대암각화는 지구상에 알려진 가장 오래된 포경유적으로 북태평양 연안지역의 선사시대 해양어로문화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구보 제147호인 천전리각석은 선사시대 암각화와 신사시대에 해당하는 세선화, 명문 등 여러 시대에 걸쳐 각종 문양들이 새겨져 있어 역사, 교육적으로 가치가 매우 큰 곳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긴 시간을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아름다운 풍경까지 있는 곳이에요. 이곳의 역사와 아름다운 풍경의 경험에서 많은 것들을 배워봅시다.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대곡리 산234-1(반구대암각화) |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천전리 산 210(천전리각석)

 

 


7. 강동ㆍ주전 몽돌해변
울산12경 중 하나인 강동ㆍ주전 몽돌해변은 보석처럼 반짝이는 몽돌과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인데요. 바닷가하면 강원도쪽을 많이 생각하시는데,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이어지는 동해안도 이에 못지 않게 아름답답니다. 특히 이곳은 산,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가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주변에 볼 곳들도 많아 겨울관광지로도 좋은 곳이에요. 해변에 늘어져 있는 새알같이 둥글고 작은 몽돌은 여타의 해수욕장의 모래와는 달라 많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몽돌을 맨발로 밟으면 지압역할을 해서 산책로로도 주목을 받고 있어요.

위치 : 울산광역시 북구 동해안로 1598

 

 


8. 울산대공원
도시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곳, 바로 울산대공원입니다. 도심공원으로써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이곳은 울산 시민들의 명품 휴식공간이자 도심 생태공원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장미원과 나비식물원, 동물원, 느티나무산책로, 이색놀이터 등 다양한 것을 보고 즐길 수가 있어 매일매일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고 있습니다. 특히 5월이 되면 장미축제가 열려 아름답고 다양한 장미꽃 향연을 즐길 수 있고, 연말에는 빛축제가 개최되어 멋진 야경을 구경할 수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준답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9. 울산대교
울산의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고 싶다면? 울산대교로 가세요.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을 잇는 1,800m의 현수교인 울산대교, 이곳엔 무료로 야경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울산대교 전망대가 있습니다.
화정산 정산에 자리한 지상 4층, 높이 63m의 울산대교 전망대에 오르면 울산대교, 자동차, 조선해양 등의 산업시설과 울산의 시가지가 파노라마로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도심과 공단의 야경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울산 밤의 두 얼굴을 보고 싶다면 울산대교 전망대로 가세요.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10.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고래의 도시 울산에서 고래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장생포 고래마을은 국내 최초, 유일의 고래특구예요. 박물관, 생태체험관, 장생포항의 옛 모습을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고, 생태체험관, 수족관 등을 통해 돌고래와 함께 할 수 있어요. 거기에다가 동해로 고래를 찾아 떠날 수 있는 고래여행바다선까지! 고래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느끼고 싶다면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로 떠나세요~!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11. 외고산 옹기마을
선조들의 지혜, 슬기가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전통민속 옹기마을은 마을 전체가 옹기로 이루어져 이색적인 마을 풍경을 자아내고 있어요. 이곳에선 가족, 단체 등이 전통 옹기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옹기아카데미관이 있고, 기네스에 등재된 세계최대옹기 등 300여점의 숨쉬는 그릇을 만날 수 있는 옹기박물관과 전시관이 있답니다. 역사와 과학이 살아 숨쉬는 옹기를 볼 수 있는 곳? 외고산 옹기마을이에요.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3길 36

 

 

 


12. 대운산 내원암 계곡
대운산은 계곡을 빼면 가치가 반감하는 산으로, 대운산과 계곡은 실과 바늘처럼, 암수 한 몸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예요. 애기소 폭포, 구시소 등 빼어난 폭포와 맑고 청량한 물줄기가 계곡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데요. 대운산 계곡이 지닌 색다른 묘미는 예로부터 영남 제일의 명당으로 알려진 내원암에서 찾을 수 있어요. 내원암은 원효대사가 마지막 수행장소로 택한 곳인데요. 이곳에서 산의 정기를 그대로 받들고 있노라면, 원효대사의 마지막 수행의 길이 마치 엿보이는 듯한 느낌이에요.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382 일원

 

울산관광 사진 전시회와 울산12경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울산12경에 대한 정보를 알고 사진들을 바라 보면 느끼는 것이 더 많지 않을까요? 사진만 봐도 멋진 풍경들을 자랑하는데 사진 전시회에서는 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름다운 울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울산관광 사진 전시회,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