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컴퓨터와 업무와 씨름하는 직장인들, 내내 일을 하다 보면 몸에 쌓인 피로를 풀 시간 조차 부족해요. 집중해 일을 하다 보면 목이 뻣뻣하고 찌뿌둥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목이 뻐근하게 굳으면 몸 전체가 피로해지고, 업무 효율이 떨어지며, 두통 등이 찾아올 수 있어요. 때문에 목을 시간이 있을 때마다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에는 회사 업무 중 뻣뻣한 목을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손깍지를 낀 상태에서 머리 뒤로 넘겨주세요. 

2. 그 상태로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고개를 천천히 숙여주세요.

3. 목 뒤와 등의 자극을 느끼고 5초 정도 버틴 후 고개를 들어주세요.


이 동작은 앉아서도, 서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체조인데요. 

일자목에 좋은 스트레칭으로 일하는 도중 틈틈이 하기 좋아요.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 손바닥을 마주하고 양 엄지를 턱에 갖다 대주세요.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뒤로 젖혀주세요.

4. 자세를 잠시 유지 후 본래 상태로 돌아와주세요.


이 자세는 10~20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돼요. 


 


1. 편하게 앉은 상태에서 호흡을 들이마셔주세요.

2. 왼손을 머리 오른쪽 편으로 두고 귀가 어깨에 닿을 정도로 머리를 지그시 당겨주세요.

3. 양쪽으로 3회씩 반복해주세요.


이 자세를 할 때는 반대쪽 옆구리까지 자극이 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면 목이 시원하게 당기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간단한 체조가 끝났다면 고개를 360도 오른쪽으로, 또 왼쪽으로 돌려주며 목의 피로를 풀어줍시다. 두 손을 뜨겁게 비벼 귀 뒷부분에서 쇄골뼈까지 이어지는 목을 마사지해주고, 목 뒤 움푹 들어간 부분을 시원하게 꾹꾹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등에 집중하다 보면 구부정한 자세가 되어 거북목증상이 나올 수가 있어요. 때문에 평소에 자세에 신경을 쓰며 일하는 것이 좋고, 틈틈이 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간편한 방법으로 거북목을 예방하고, 몸의 긴장을 풀면서 컨디션을 항상 최고로 유지하도록 해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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