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지금까지 이용 불편한 버스 노선을 대폭 조정해 운행하기로 했어요.

지난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시내버스 노선조정에 대해 구, 군의 의견을 바았고, 오는 12월 10일부터 본격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랍니다.

 
이번 노선 조정은 울산시가 올해 시행하고 있는 ‘시내버스 종합대책수립용역’을 토대로 시내버스 이용 불편 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특히 증차를 수반한 노선 신설 및 배차 간격 단축, 횟수 증회 운행, 연장운행 등으로 조정되었고, 대상지는 대부분 비수익 노선으로 업체의 재정 부담은 불가피하나 지역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최우선시 했습니다.

 

 


노선이 조정된 곳은 강동하지구, 혁신도시와 성안지구, 반천산업단지, 온산산업단지, 율리공공주택지구 등 최근 주거지와 산업단지 등이 새롭게 형성된 곳이고,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노선에는 버스 5대를 증차했습니다. 이번 노선 조정은 주민 불편 민원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조정하였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수요가 많은 지역 및 불합리한 노선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선을 조정할 계획입니다.

 

 
강동산하지구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121번 노선(꽃바위~강동푸르지오 1차)은 1대 증차해 동구 쇠평어린이공원 경유로 조정, 배차 간격을 20% 좁혔습니다.
441번 노선(율리~대안)은 폐지하고, 대신 강동지역에서 고속, 시외버스터미널 이용 편의를 위해 701번 노선(태화강~신명휴게소)을 신설했습니다. 차량을 1대 증차해 배차 간격도 61% 좁혔습니다.


943번 노선(롯데진장마트~스포츠과학중고교)도 1대 증차해 진장동 메가마트~대안입구까지 경로 연장 운행하기로 했는데요.

혁신도시와 성안지구 이동 편의를 위해 성안고가로를 운행하던 108번, 13번, 14번 3개 노선은 성안과 혁신도시간 접근성을 고려해 성안고가 하부도로로 경로를 변경했어요.

혁신도시에서 고속, 시외버스터미널 간 이용구간은 257번 노선(농소차고지~태화강역)을 달천회관에서 회차해 혁신도시 내에서 중구청 앞을 경유 태화강역으로 노선, 배차 간격을 좁혔습니다.

 


산업단지 경유 노선 중 반천일반산업단지 근로자의 출퇴근 시간 통행과 KTX울산역 이용 편의를 위해 308번 노선(삼남~봉계)은 1일 4회 출퇴근 첨두시간대에 지원운행을 하기로 했어요.


온산산업단지를 경유하는 504번(덕신동원APT~율리)은 남부통합 보건지소 1일 2회 지원운행을 폐지하고 신일반산업단지를 1일 11회 지원 운행합니다.


205번(농소차고지~오산마을)노선은 덕망교 개통에 따라 망양 LG하우시스까지 종점 연장운행하기로 했구요,.


온산읍 거남마을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537번(태화강역~강변그린빌) 지선버스를 1대 증차, 율리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 운행하고 옥현중학교는 1일 4회 지원운행합니다.

 


도로 여건상 노선버스 진입이 어려운 율리공공주택지구는 924번(옥현중학교~강변그린빌) 지선버스를 1대 증차하고, 율리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운행하며 옥현중학교는 1일 4회 지원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 울산 시내버스 노선 안내
- 마을버스

 

 

- 일반노선

 

- 지선 노선


 

- 좌석, 리무진버스
 

 

 

울산 시내버스 노선조정과 함께 시내버스 노선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선을 조정하는 등 노력을 할테니 지켜봐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