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늘어나는 어린이집 사건들이 문제가 되었었죠. 어린이집 사건으로 인해 우리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맞벌이 등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아이를 맡겨야 하지만, 쉽게 결정을 내리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울산뿐 아니라 전국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어린이집 이용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집 이용 불편신고센터 이용방법 
어린이집 이용 불편신고센터는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와 아동 보육의 최적의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부모님들께서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고대상>
- 어린이집의 급ㆍ간식 운영, 안전관리 및 건강, 위생관리를 부당하게 운영하거나 보육중인 영ㆍ유아를 학대하는 경우
- 어린이집 신축 개보수 등 기능보강비 등을 부당하게 집행하는 경우
- 아동ㆍ교사 허위 등록, 보육시간 허위 연장 등으로 보육료를 부당하게 수령하는 경우
- 기타 불편 부당한 보육서비스를 받은 경우

어린이집 이용 불편신고센터의 신고대상이에요. 이 중 하나라도 문제가 보인다 하면 보다 나은 어린이집의 환경과 어린이들을 위해 꼭 신고를 해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신고방법>
부정사용 및 위생, 안전, 급식, 아동학대 등의 문제가 보이면 신고센터에 신고상담을 해시면 되는데요. 신고/접수는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 어린이집 -> 어린이집이용불편신고센터 -> 신고서작성 순으로 클릭만 해주시면 돼요! 신고서 작성을 클릭하고 공공아이핀, 휴대폰, 회원일 경우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 후에 신고서를 작성해주시면 된답니다. 신고서 작성 후엔 신고내역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신고접수 안내번호 :  02-6323-0123

 

 


신고 후 전담부서에선 부정사용 및 위생, 안전, 학대 등 신고를 접수하고 조사와 현장조사를 요청합니다. 그 후 현장점검단이 현장조사와 함께 행정처분(환수금액)을 결정해요. 현장점검단은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정보원, 지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학대의 경우) 담당자로 구성된답니다.


혹시나 눈치가 보이거나 후일이 두려워 신고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어린이집 이용불편 신고센터는 신고접수예비조사결과처리 등 업무의 제반 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신고인에 대한 비밀을 철저히 보호합니다. 신고자의 신분, 신고된 제공기관 관련정보, 신고자가 제출한 증거자료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수집한 정보 모두 비밀을 지켜드려요.

 


어린이집 이용불편 신고센터를 접수하면 그 내용과 확인 결과는 이메일 또는 유선, 문자 등으로 통보가 돼요. 때문에 사실조사를 위해서라도 모든 기재사항은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니 안심하시고 기입해주세요.

 

우리 아이가 아니더라도, 다른 아이들까지 피해를 입을 수가 있으니 어린이집에 문제가 보인다면 바로 신고를 해주세요. ‘어린이집 이용 불편신고센터’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어린이집을 구현해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얼집 을 2017.08.03 1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전화 30분 대기해도 안받음
    이거 그냥 허울뿐임
    세금 낭비해서 이름만 만들고 제대로 일안함 쯧쯧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