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란 정신적 지주, 또는 자신에게 있어선 그 어느 스승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한 선생님을 말하죠. 스승, 제자의 형태를 다른 말로 멘토, 멘티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울산시 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서는 대학생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어요. 대학생 멘토링 활동은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2005 교육인적자원부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입선한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초ㆍ중학생 방과후 학습지도 방안을 도입하여 2005년 여름방학부터 운영하였어요.

 
대학생멘토링은 교육격차 해소, 사교육비 경감, 바람직한 자원봉사, 공교육 내실화, 예비교사 자질함양, 학습의욕 고취 인성 함양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멘토링 수업은 매년 겨울방학, 여름방학 2회씩 운영을 하고 있으며, 멘토링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하여, 최소 1회 2시간 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2017년 제1기 겨울방학 대학생 멘토링 일정

 

 

2017년 제1기 겨울방학 대학생 멘토링에 대한 안내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활동기간 : 2016년 12월 26일 ~ 2017년 1월 26일 (학교마다 활동기간 달라 시간표 체크)
자격 :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대상과목 : 국어, 영어, 수학, 국영수종합, 기타교과, 특기적성, 보육
활동시간 : 1일 2시간 이상 권장, 교통비 최대 20회까지만 지급(1일 교통비 20,000원)
비고 : 1인 1개교만 신청가능
문의 : 052-210-5443

 

11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울산지역 초중고등학교별 대학생멘토링 멘토 수요조사를 실시해요. 각 학교별 수요조사를 거치면 홈페이지->멘토정보방에서 시간표를 확인할 수가 있어요. 시간표는 12월 7일 오후 5시까지 탑재 예정 중입니다. 시간표 확인이 되면 대학생 12월 9일에 대학생멘토링 신청을 받고, 배정을 해줘요. 배정이 되면 예비소집일, 발대식 및 사전교육 실시 후 멘토링교육을 시작해요.

 


예비소집일은 학교마다 다르며 1일 3시간 봉사인정과 1일 교통비(20,000원)를 지급합니다.  예비소집일 날짜는 배정학교 담당교사가 멘토에게 개별 유선통보하고, 예비소집기간동안 연락이 안되면 대학생멘토링 활동이 취소가 됩니다. 그러니 연락 꼭 받도록 해주세요!


예비소집일에는 3가지 서류를 지참해서 반드시 각 배정학교로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는 학과장 또는 담당교수 추천서 1부(사인 인정 안됨. 도장 또는 직인으로 확인 바람), 재학 및 휴학증명서 1부, 자기소개서 1부예요.
대학생 멘토링 활동기간이 마감된 후에 전체 교통비를 일괄 지급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늦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대학생멘토링 발대식 및 사전교육
- 장소 : 울산광역시교육청 대강당
- 등록 및 서류제출 : 오전 9시~9시30분(배정인원에 따라 변경가능)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접수자 – 배정학교명 가, 나, 다 순으로 등록
* 제출서류 - 성범죄경력조회 동의서 및 아동학대관련 범죄전력조회동의서
- 발대식 및 사전교육 : 오전 9시30분~오후 1시(배정인원에 따라 변경가능)
* 등록부2회 등록(입장1회, 퇴장1회)
* 등록부 서명(본인 이름 기록) 확인되지 않을 시 인정하지 않음

대학생멘토링 발대식을 불참할 경우 멘토링 활동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참석을 해주세요. 발대식 때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그 서류는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및 아동학대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로, 이는 반드시 자필로 작성해주셔야 하고 서명, 연번을 표기해주셔야 해요.

 

 

# 대학생멘토링 신청방법
 

ⓒ울산광역시교육청

 


1.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 후 대학생멘토링 -> 대학생멘토링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2. 개인정보처리규정을 읽고 ‘동의함’을 클릭해주세요.
3.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 학교명, 교과, 활동요일, 활동시간, 모집인원(명), 신청현황을 알 수 있는 화면이 떠요. 거기서 초, 중, 고등학교를 선택한 후 신청하고자 하는 학교의 과목과 시간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4.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의 기본 정보와 학력사항을 입력하시고 신청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한 후에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돼요!

 

 


대학생멘토링 신청은 12월 9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하고, 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습니다. 당일에는 홈페이지 사용자 폭주로 회원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며칠 전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만약 신청한 후에 개인 신상이나 기타사항을 수정해야 한다면 ‘열린마당->묻고답하기’에 글을 올려주시면 돼요. 학교를 변경하고 싶을 때는 반드시 삭제 요청 후(210-5443)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접수확인이 되었다고 해서 배정된 것은 아니에요.

배정학교란에 학교명이 표기가 되어야 배정이 된 것인데요. 배정학교 확인은 ‘대학생멘토링->멘토링정보방 공지’를 확인하거나 ‘마이페이지->대학교멘토링접수(배정)확인’에서 가능해요. 동시접속자가 많은 만큼 배정확인은 12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부탁 드릴게요. 
 
2017년 제1기 겨울방학 대학생 멘토링에 대학생, 대학원생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 드릴게요! 자원봉사활동으로 멘토링 수업을 하며 뿌듯함을 느껴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