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는 태화강, 울산대공원, 선암호수공원 등 야외에서 자연을 맘껏 느끼며 놀 수 있는 장소들이 많아요. 그렇다고 해서 실내에서 놀 곳은 없냐? 아닙니다. 추워진 날씨를 피해 실내에서도 즐겁게 즐기며 놀 수 있는 장소들이 많아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울산 가 볼만한 곳 알려드릴게요.

 

 

#보삼영화마을기념관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보삼마을길 11
전화 : 070-4902-6373
홈페이지 : http://bosam.ulju.ulsan.kr


보삼마을은 1980년대 한국의 토속적인 농촌풍경을 잘 간직하고 있어 우리민족의 애환이 담긴, 우리 정서에 맞는 토속 영화촬영지로 각광을 받았던 마을이에요. 세계적인 거장인 임권택 감독이 촬영하고 영화배우 강수연이 제44회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일약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한 영화 씨받이가 이곳에서 촬영되었고, 뽕, 변강쇠 등 유명한 한국영화 7편이 촬영된 장소예요. 이곳 보삼영화마을기념관에는 당시 촬영되었던 영화와 마을의 역사가 기록, 전시되어 있어요.

 


보삼영화마을기념관은 입구부터 옛 80년대의 보삼마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가 있어요. 보삼마을의 옛풍경이 전시되어있기 때문이에요. 입구를 들어서면 1978년부터 1988년까지, 보삼마을에서 촬영되었던 영화들을 만날 수가 있어요. 연도별로 정리되어있는 영화들은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어요. 보삼마을의 역사와 한국영화의 역사까지 볼 수가 있는 장소예요. 또 이곳에는 영화관이 있어 보삼마을 촬영 영화와 함께 다양한 영화를 관람해볼 수가 있답니다.
이곳엔 옛영화 포스터들이 흑백으로 전시되어 있어요. 그 시절을 살았던 어른들은 추억에 젖을 수 있고, 그 시절에 살지 않았던 어린이들은 지금과는 다른 옛 포스터들을 관람할 수가 있답니다.

 
1층에는 포토존과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어요. 옛영화 포토존에서 특별한 사진을 찍고 1층 전시실 밖으로 나가 휴식도 취해봐요. 풍경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아요!
보삼영화마을기념관은 보삼마을을 기념하고 옛 한국영화를 기념할 수 있는 곳이지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입니다. 건립 후 운영비 등 예산 확보가 어려워 1년 6개월 만에 정식 개관식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런 만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추억에 젖어 보고 싶으신 분들, 또 옛 한국영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보삼영화마을기념관을 방문해봐요.

 

 

#장생포고래박물관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전화 : 052-256-6301~2
홈페이지 : http://www.whalemuseum.go.kr


옛 고래잡이 진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을 건립한 것이 바로 ‘장생포고래박물관’이에요. 이곳에서는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전,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 체험공간을 제공하여 해양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어요.
고래란 우리가 자주 들어왔고, TV 등의 매체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봐왔지만, 실제로 고래에 대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어요. 장생포고래박물관을 방문해 가까우면서도 먼 동물인 고래에 대해서 한번 알아봐요. 남녀노소 누가 가도 즐거운 공부시간이 될 거에요.

 

 
- 관람안내
매표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관람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당일, 공휴일 다음날
- 이용요금
어린이 : 개인 1,000원 / 단체(20인이상) 500원
청소년, 군인 : 개인 1,500원 / 단체(20인이상) 1,000원
어른 : 개인 2,000원 / 단체(20인이상) : 1,500원


노인(만65세 이상), 장애인, 유아(만3세 이하),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및 가족, 독립유공자 와 그 유족 및 가족 : 무료 (관련 증명서를 가지고 계신 분에 한하여 적용)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 가능한 장생포고래박물관.

어린이체험실, 포경역사관, 귀신고래관, 어린이고래체험관과 각종 부대시설, 그리고 다채로운 기획전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래에 대한 공부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바로 장생포고래박물관이에요.


장생포고래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한 고래생태체험관도 고래수족관과 연안바다전시실, 4D영상관 등이 갖추어져 있어 고래에 관한 재미있는 체험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고래생태체험관은 수족관 보수 및 리모델링 공사로 10월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임시휴관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고래생태체험관을 방문할 예정이셨던 분들은 이 점 유의해주세요!

 

 

#울산대교 전망대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울산의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른 곳, 바로 울산대교전망대예요. 울산대교 전망대는 실내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한껏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장소죠.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을 잇는 현수교로 2015년 6월 1일에 개통하였는데요. 남구와 동구간 이동시간을 크게 줄여준 것은 물론 124번 시내버스를 신설하게 하는 등 울산의 교통흐름에 큰 영향을 끼친 다리예요.

 


- 관람안내
울산대교 전망대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
휴무일 : 매월 2회 (두번째, 네번째 월요일, 설,추석 당일)
관람료 : 무료


보통 야경을 보기 위해 전망대를 방문하면 비용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울산대교전망대에서는 울산의 야경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울산대교전망대에서 울산대교도 바라보고, 울산의 산업단지의 밤의 모습, 그리고 시가지의 밤의 모습을 바라봐요. 울산만의 매력을 물씬 풍긴답니다.

 

 

실내에서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울산엔 더욱 많다는 사실. 야외활동, 실내활동 모든 것이 풍부한 곳이 바로 울산이에요. 추워진 날씨에 야외 데이트가 힘들다고 느껴질 때는 알려드린 실내 가볼만한 곳들을 방문해보세요.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도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딱인 장소이니 추천할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