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경 울산시 대표도서관이 세워집니다.
울산 대표도서관은 부지면적 3만 2,594㎡, 건축연면적 1만 5,17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남구 여천동 (구) 여천위생처리장에 건립될 계획인데요. 새로 건립될 울산시 대표도서관은 울산의 도서관 운영의 거점으로 시민의 독서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울산 문화, 교육, 지식정보의 허브 중심 역할을 할 예정이랍니다.

 

아직까지 울산에 대표 도서관이라고 할 만한 곳이 없었는데요.  
울산시에는 현재 울산교육청 소속 4개 공공도서관 포함 전체 17개의 공공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는 타 광역시와 비교하면 아주 열악한 실정이에요. 대표도서관이 없어 중부도서관이 시립도서관 건립 시까지 대표도서관을 대행하고 있어 전체 도서관을 총괄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이 사실이에요.


때문에 울산시 대표도서관은 울산 시민들의 바람이었는데요. 울산시립도서관이 세워지면 현재 지역별 소관별로 운영되는 공공도서관, 작은 도서관 등의 도서정책방향을 총괄하고, 중앙도서관과 지역도서관의 거점 도서관 역할을 할 것입니다. 기존 문화행사 및 교육시설과 더불어 시민의 평생 교육의 장이 되겠죠?!

 

 

울산시의 대표도서관으로 자리를 잡을 새 도서관을 두고 공식명칭 공모전을 10월 11일부터 26일까지 진행했는데요. 이 공모전에서는 울산시 도서관 및 독서진흥정책 수립의 컨트롤타워이자 문화, 교육, 지식정보의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대표도서관 건립취지에 부합하는 대중성, 독창성, 상징성을 가진 명칭을 선정하고자 했었죠.


이번 공모전에서는 606명이 응모하여 336편 명칭 제안을 받았는데요. 울산대표도서관의 명칭 공모작에 대해 「명칭 선정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를 통해 우수작 5편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 우수작 5편 선정


 
심사 결과 선정된 우수작 5편에 응모한 상품권 지급대상자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지급대상 : 울산도서관 등 5편 우수작 응모자 (편당 2명, 총 10명)
- 지급금액 : 10만원 문화상품권 각각 지급 (총 10명에 대하여 개별 안내 지급)
- 문의 : 울산광역시 인재교육과 052-229-6981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분들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울산대표도서관 공식 명칭은 우수작 5편에 대하여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칠 예정입니다. 

 

울산대표도서관의 공식 명칭은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11월 말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향후 대내외적으로 공식 사용함은 물론 도서관 통합이미지(Library Identity) 제작으로 대표도서관으로서의 정체성 확보와 각종 마케팅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울산대표도서관 명칭 시민 선호도 조사

투표하러가기 : http://www.ulsan.go.kr/common/popup/2016/161115/index.jsp 

 

 

울산 시민들의 교육을 책임질 울산대표도서관 공식 명칭 선호도 조사에 많이 참여해주세요! 이번 시민 선호도 조사는 건립 중인 울산시 대표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울산의 공공도서관을 대표하는 명칭,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명칭 선정과정에 많은 시민의 참여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