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몸이 나른해지고 잠이 솔솔 쏟아집니다. 특히 아침에는 따뜻한 이불 속에서 나오기가 정말 힘이 드는데요. 겨우 일어나서 학교, 직장 등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저도 모르게 꾸벅꾸벅 졸곤 합니다. 추워진 계절, 잠 깨고 하루를 상쾌하게 보낼 수 있는 스트레칭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 추워진 계절 잠 깨는 스트레칭


1. 의자에 허리를 바로 펴고 앉은 상태 또는 두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곧게 서주세요.

2. 오른팔을 왼편으로 보내고 왼팔은 오른팔 팔꿈치 부분을 눌러 스트레칭 해주세요.

3. 반대도 똑같이 실시해주세요.




1.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한손으로 반대편 머리를 잡아주세요.

2. 목을 천천히 옆으로 늘여줍니다.

3. 45도 정도 꺾은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주세요.

4.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해 주세요.




잠을 깨는 승모근 스트레칭인데요. 이 동작을 반복하면 어깨와 목이 동시에 스트레칭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 동작을 할 때는 어깨가 올라오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 한 손은 등 뒤로, 한 손은 어깨 위로 내려와서 깍지를 껴주세요.

2. 10초간 버텨주세요.

3.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세요.


깍지가 껴지지 않는 경우엔 양손 사이에 수건, 볼펜 등을 이용해서 잡아주셔도 괜찮습니다. 어깨, 등에 쌓인 피로를 확 풀 수 있는 스트레칭이에요. 




1.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두 손은 깍지를 껴주세요.

2. 정수리 밑 뒤통수에 대준 상태에서 목을 앞으로 스트레칭 해주세요.

3. 목 뒷덜미 근육에 긴장감이 느껴질 정도로 아래쪽으로 당겨준 뒤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목, 어깨 쪽이 뭉치면 피로와 두통을 유발하는데요. 때문에 잠을 깨고,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목, 어깨 위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양손바닥을 열이 나도록 비빈 후에 눈 두덩이 위에 두면 눈의 피로감을 덜면서 잠을 깨는 효과가 있고, 기지개도 졸릴 때마다 틈틈이 켜주면 좋다고 해요. 운전, 업무, 공부 등 잠을 자면 안 되는 상황에 졸린다면 틈틈이 해보도록 하세요. 


다양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나른해지기 쉬운 요즘, 잠을 한번 이겨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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