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1월. 2016년도 채 2개월이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말 한 것이 엊그제 같은 데 이제는 벌써부터 가는 해에 대한 정리를 해야 하는 시간이 왔네요. 영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연초 화제작, 기대작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개봉 날만 기다렸는데 지금은 대부분의 작품들이 개봉 했고 관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작품들이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짜 주인공은 나중에 등장, 지나가는 2016년을 마무리 할 초특급 기대작들이 남아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은 11-12월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꺼 번에 받고 있는 기대작들을 소개합니다!

 

1. 어게인 '해리포터'

<신비한 동물사전> (11월 16일 개봉)

 
ⓒ<신비한 동물사전> 수입/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전 세계를 마법 열풍으로 몰아넣었던 '해리포터' J.K롤링의 신작 <신비한 동물사전>이 영화화 되어 올 겨울에 찾아옵니다.<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포터>의 외전적인 이야기로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정식 교과서인 '신비한 동물사전'의 저자 뉴트 스캐맨더가 제목 그대로 신비한 동물들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판타지 영화입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대니쉬 걸>로 아카데미가 인정한 연기파 배우 에디 레드메인이 주인공으로 새로운 마법 세계로 인도할 예정인데요, 1탄이 개봉하기도 전에 벌써 5부작이 확정될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 강동원의 판타지 멜로
<가려진 시간> 11월 16일 개봉

 
<가려진 시간> 제작 (주)바른손이앤에이 배급 (주)쇼박스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수린'을 짝사랑하는 소년 '성민'.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성민'은 실종되고 '수린'은 그로 인해 슬픔에 빠지는데요, 이에 자신이 '성민'이라며, 시간에 갇혀 있었다고 말하는 의문의 어른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존재 자체가 장르이자 타이틀인 배우 강동원씨가 판타지 멜로에 도전한 작품으로 <잉투기>의 엄태화 감독이 연출했고,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강동원씨와 호흡을 맡은 '신은수' 양의 연기도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3. 반가워요 톰 아저씨

<잭 리처: 네버 고 백> (11월 24일 개봉)
 
<잭 리처 네버고백>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지난 2013년에 개봉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톰 크루즈 주연의 <잭 리처>가 제목과는 다르게[?] 다시 돌아 왔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자신의 후임이었던 터너 소령이 체포되고 그녀의 무죄를 확신하고 탈출을 도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차갑고 무뚝뚝하지만 일단 일을[?]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잭 리처'의 매력에 다시 한 번 전 세계가 빠질 예정입니다. 톰 크루즈는 <잭 리처:네버 고 백>의 개봉에 맞추어 한국에 찾아와 영화 팬들을 만날 예정이라 반가움까지 더하네요.

 

 

4. 스타워즈의 또 다른 이야기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 (12월 29일 개봉)
 
<로그 원>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작년에 개봉되어 전 세계 영화 흥행의 모든 기록을 갱신한 <스타워즈>. 하지만 본편에서 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묶어 스핀오프, 외전 식으로 새로운 작품이 나올 예정인데요, 이 시리즈를 바로 <스타워즈 스토리>라고 합니다.

그 첫 번째 작품으로 <스타워즈 에피소드4>에 나오는 제국의 '데스 스타'와 그 건조를 막기 위한 반란군 특수부대원의 활약상을 그린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가 올 겨울에 찾아 옵니다. 펠라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매즈 미켈슨, 포레스트 휘태커 등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와 견자단도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방대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스타워즈>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듯 합니다.

 

 

5. 한국영화 최초의 원전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 (12월 개봉 예정)

<판도라> 제작 (주) CAC 엔터테인먼트 , (주)시네마파크 배급 NEW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연가시> 박정우 감독의 신작이자 김남길, 김명민, 문정희, 정진영씨가 출연하는 <판도라> 역시 놓치면 아까울 2016년 마지막 기대작입니다. 한국영화 최초로 원전 재난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얼마 전 '재난편'과 '사투편'이라는 두 개의 티져 예고편을 공개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과연 원전 재난이라는 소재를 어떻게 영화와 버물러 풀어낼 지 궁금합니다.

 

6. 드림캐스팅
<마스터> (12월 개봉 예정)
 
<마스터> 제작 영화사 집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감시자들>조의석 감독 신작 <마스터>도 오는 12월에 개봉합니다. 영화 <마스터>는 건국 이래 최대 사기 사건을 둘러싼 사기범과 범죄 수사대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서로를 잡기 위해 물리고 물리는 혈전을 박진감 있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엇보다 이병헌-강동원-김우빈 등 보고도 믿을 수 없는 드림 캐스팅을 자랑하며 세 배우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크린이 가득 찰 것 같네요.

 

 

7. 시간여행과 멜로의 만남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12월 개봉 예정)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제작 수필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대표작을 영화화한 작품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도 추운 겨울을 녹일 따뜻한 판타지 멜로가 될 듯 합니다.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가진 주인공이 30년 전으로 돌아가 평생을 후회하고 있는 과거의 사건을 바꾸려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윤석-변요한씨가 출연합니다. 특히 두 사람은 주인공 수현의 현재와 과거, 즉 2인 1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요, 시간 여행의 독특한 세계관 속에 절절한 멜로가 어떤 시너지를 줄 지 기대됩니다.

 

 

두 달이 채 남지 않은 2016년 치고 너무나도 많은 기대작들이 한 꺼 번에 몰려와 영화 팬으로서 기분 좋은 연말입니다. 11-12월은 송년회와 크리스마스 등 모임도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좋은 영화 한 편으로 연말을 정리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저는 다음 달 대망의 2016년 마지막 영화 이야기를 들고 찾아 오도록 할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