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앞으로 다가온 2017 수능. 모두들 마지막 점검을 하고 있으시죠. 준비물과 함께 유의사항 잘 숙지하셔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수험준비 열심히 해보도록 합시다! 울산에서도 2017 수능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마쳤습니다.

 
올해 울산에서는 1만3707명이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총 26개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뤄질 예정인데요. 모든 수험생들은 수능 전날인 16일 오전 11시에 실시되는 예비 소집에 참석해 수험생 유의사항을 듣고, 개인 수험표를 교부 받아야 합니다. 예비소집은 관내 고등학교와 울산 교육청에서 진행이 된답니다.

 

예비소집을 가지 않는 학생들이 꽤 많은데요. 개인 수험표도 받아야 하지만 하루 전 내가 시험을 칠 고사장을 미리 가보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집에서 가는 동선을 미리 파악한 뒤, 다음 날 차질 없이갈 수 있도록 계획을 짜보도록 해요.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 시간표 및 영역별 배점, 문항수예요.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입니다. 올해부터는 한국사 영역은 필수 영역으로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합니다. 응시하지 않을 경우에는 시험이 무효처리 되고 수능성적표가 제공되지 않아요.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선택해서 응시할 수 있어요 선택과목을 응시할 때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 순서대로 응시해야 합니다.


직업탐구영역은 2009 개정 교육과정(교육부 제2013-7호)을 적용받는 2016년 고등학교 3학년부터 전문계열 전문교과를 86단위 이상 이수한 자(예정자 포함)만 응시할 수가 있답니다. 2016년 2월 이전 졸업자는 전년과 같이 80단위 이상 이수하였다면 응시 가능해요.

 


수능 당일 수험생은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장에 입실하여야 시험을 치를 수 있어요. 1교시를 응시하지 않는 학생이라도 이 시간에 맞춰 입실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전달받은 후, 1교시를 미선택한 학생은 시험감독관 안내에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수학영역은 선택형 시험의 선택 유형(가/나)과 함께 매 시간 문형(홀수형/짝수형)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시험에 응시하도록 해주세요.

 


시험 당일 수험생이 꼭 챙겨야 할 것은 연필, 컴퓨터용 사인펜이 아닙니다.

무조건 챙겨야 하는 것은 수험표와 신분증이에요. 신분증은 사진이 부착된 것으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이내), 청소년 증을 챙기면 됩니다. 만약 수험표, 신분증 분실 사실을 시험장에 도착해 인지하였다면 시험장 관리본부에서 가수험표를 발급받거나, 신분증이 없는 경우엔 시험장 관리본부의 조치를 받아 응시하면 됩니다.

 
전자식 기계는 소지, 반입이 금지됩니다. 휴대폰, MP3 등 전자기기와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등은 반입금지여서, 소지만 하고 있어도 부정행위로 간주 되요. 때문에 시계는 무조건 아날로그 시계로 준비하도록 해주세요. 실수로 휴식시간, 점심시간에 시험장 반입금지물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부정행위에 간주되기 때문에 반입금지 물품을 휴대하였다면 1교시 시작 전에 실시되는 물품수거 시간에 감독관에게 반드시 제출하도록 하세요. 

 

수험생, 가족, 선생님 모두가 긴장하고 있는 순간이겠죠.

수험생 여러분들은 컨디션 관리, 마지막 점검 잘하시고 긴장하지 말고 평소 실력 그대로, 그것보다 더 뛰어나게 아무 탈 없이 시험 잘 치르길 기도하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랄게요! 마지막까지 힘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