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수능은 이번주 17일로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물론 학부모, 선생님까지 신경을 곤두세우며 한창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는 시기인데요.

부모님들의 걱정거리 중 하나가 바로 수능 도시락이 아닐까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우리 아이에게 힘이 될지,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되는데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도시락 식단,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 아침은 꼭 챙겨 주세요!
 
수능식단의 시작은 바로 아침. 아침을 먹지 않으면 혈당이 떨어져 뇌신경이 둔해지고, 무기력해질 수 있어요. 활발한 두뇌활동을 위해서라도 아침은 꼭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든든한 한식으로 수험생의 배를 채워주세요. 찌개류 보다는 된장국처럼 자극적이지 않은 맑은 국으로 준비해 주세요.
기억력 향상과 정보전달 속도를 향상시킨다는 DHA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등푸른 생선을 반찬으로 좋아요. 구이로 굽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샐러드를 곁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소화와 두뇌회전에 도움이 될 거에요!

 

 

# 죽
 
수능 당일 긴장감으로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식이 바로 죽입니다. 죽은 급하게 먹더라도 속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따뜻하고 영양이 가득한데요.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가 있어요.

수능 날 음식이 넘어가지 않을 것 같다. 평소 잘 체하고 속이 좋지 않다면 죽을 추천합니다. 잔뜩 긴장한 수험생들이 부담없이 먹기 가장 좋은 음식이에요! 영양 가득한 전복죽이나 새우죽, 녹두죽, 팥죽, 호박죽 등을 추천할게요.

 

 

# 주먹밥
 
밥을 먹기 번거롭다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간편하게 먹기 좋은 주먹밥을 추천합니다.

인스턴트보다 훨씬 영양가 있고 만들기도 쉬운데요.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영양과 맛이 달라져요. 영양가 듬뿍 담겨있고 두뇌회전에 도움이 될 견과류 주먹밥, 칼슘 함유량이 높은 멸치 주먹밥 등을 만들어 수능 도시락을 준비해 보세요! 달걀국을 함께 준비해주면 소화에 더욱 도움돼요.

 

 

# 볶음밥
 
반찬이랑 먹기 힘든 수험생이라면 볶음밥을 준비해주세요.

볶음밥도 간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이죠! 굳이 반찬을 집어먹지 않아도 돼요. 단백질 가득 담긴 새우볶음밥부터 닭가슴살 볶음밥, 비타민 풍부한 달걀볶음밥까지! 우리 아이의 입맛을 고려한 볶음밥을 수능 도시락으로 준비해보세요

 

 

# 간식!
 
수험 도시락의 마지막은 간식입니다! 하루 종일 집중을 하여 시험을 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몸도 피곤해져요. 그렇다고 매 쉬는 시간마다 밥을 먹을 수는 없겠죠! 수험생들의 두뇌회전과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될 간식을 준비해 줍니다.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와 피로 회복, 집중력 향상에 좋은 초콜릿과 사탕을 간식으로 준비합시다. 간식을 먹는 동안에는 수험생들도 시험 스트레스에서 살짝이라도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영양 가득하고, 우리 아이의 입맛에 맞는 수능 도시락을 준비해봅시다. 사랑과 정성 듬뿍 담긴 도시락은 아이들에게 큰 응원이 될 거에요! 비싼 재료 필요 없이, 영양 가득 담긴 도시락이면 충분해요. 사랑 담긴 도시락과 함께 수험생 여러분들이 모두 좋은 결과 얻기를 기도하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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