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새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우리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난방을 켜게 되는데요. 그러나 점점 오르는 물가와 함께 11월달부터는 도시가스 요금이 평균 6.1%인상까지 된다고 하니, 막 틀기엔 걱정이 돼요. 따뜻하게 겨울을 나면서 가스요금은 절약할 수 있는 꿀팁 없을까요?

 

 

# 가스요금 줄이는 꿀팁
 

1. 보일러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관에 이물질이나 스케일 같은 것들이 끼게 됩니다. 이 이물질은 온수가 보일러 안에서 원할하게 돌지 못하게 해 열전도율을 떨어뜨리고 난방의 효율성을 저해해요. 이것을 계속 방치하다 보면 보일러 수명도 짧아지고 난방비도 폭탄을 맞을 수가 있어요!

 

난방수를 1년에 한번씩 점검과 교체를 해주고 배관을 깨끗하게 관리해 주세요! 청소하고 에어캡 등으로 싸주시는 것도 좋아요! 배관 관리를 제대로 해주시면 훨씬 효율적으로 난방을 할 수가 있답니다.

 

 


2. 외출 시에 가스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보일러를 끄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일러를 완전히 끄는 것이 오히려 가스요금을 낭비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일러를 완전히 끄고 다시 난방을 할 때, 기존에 떨어진 실내 온도를 다시 가열해야 하기 때문에 가스가 더 많이 소모가 돼요. 그렇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외출모드로 살내온도를 유지해주세요! 또 온수모드를 사용하면 가스요금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외출을 장기간 할 때는 꺼주시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외출모드로 두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3.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에어캡과 암막 커튼 등을 활용해봅시다!
우리가 일명 뽁뽁이라고 부르는 에어캡으로 가스요금을 줄일 수 있는데요! 찬 바람이 부는 계절, 창문에 에어캡을 붙여주면 바깥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를 잘 막아주어 실내온도를 기존에 배히 2~3도 올려준다고 해요! 반대로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 역할도 해준다고 하는데요! 여름, 겨울 다 활용 가능한 뽁뽁이를 제대로 이용해봅시다!
암막커튼은 빛을 차단해 실내를 어둡게 만들어주는데요. 암막커튼은 굉장히 두꺼운 만큼 차광과 함께 보온효과까지 가지고 있어요. 게다가 에어캡과 마찬가지로 태양열로부터 실내가 뜨거워 지는 것도 막아주어 여름철에도 좋다고 해요!

 

4. 긴팔, 내의 등 보온이 가능한 옷차림과 양말, 무릎담요를 활용해봐요. 실내에서 내의를 입는다면 체온을 거의 3도 가까이 올릴 수 있어 난방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히트텍 등 여러 기능성 내의도 나온 만큼 내복 디자인에 편견을 깨주고, 보온에 더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집안이라고 얇게 입고 있기 보다는 보온효과가 있는 옷 등을 통해 우리 몸의 체온을 높이는 것은 어떤가요?

 

 


가스요금 줄일 수 있는 꿀팁 몇가지 알려 드렸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밸브는 잠궈주시고, 실내에 있는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방문을 닫고 카펫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다 아는 내용이지만 귀찮아서 잘 지키지 않는 것들인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가스요금을 많이 줄일 수 있으니, 조금만 노력해서 더 따뜻하게 추운 날씨를 이겨내 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