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날씨가 추워지면서 왠지 움직이기 싫고 무기력해지곤 합니다.

이럴 때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면 감기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도 있고, 무기력증도 이겨낼 수 있다고 해요. 또 체온이 올라가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하루 20~30분 정도의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해요. 추운 날씨에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는 몸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간단한 스트레칭 알아볼까요?

 

 

1#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실내스트레칭


사진과 같은 자세는 몸 뒷부분 전체를 강하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자세로 비만을 해소하고 요통에도 좋고, 복부기관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앉은 상태에서 양발을 붙이고 천천히 허리를 숙여 손끝이 발끝에 닿도록 쭉~ 밀어주세요!
잘 내려가지 않는다고 무리해서 할 경우엔 허벅지, 종아리 뒤 근육이 놀랄 수 있으니 허리를 천천히 숙여가며 스트레칭 해주세요! 천천히 내려가고, 천천히 올라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2#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실내스트레칭

 
방금 알려드린 동작을 이번엔 일어선 자세에서 해주시면 돼요!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손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몸을 천천히 구부려 주세요. 이 역시 갑작스럽게 하게 되면 몸이 더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내릴 수 있을 정도로만 내려주세요! 총 5회 반복해주세요.

손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운동 효과가 좋긴 하지만, 닿지 않는다면 무리하지 말고 가능한 만큼만, 손끝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만 구부려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무릎은 굽히지 않도록 신경 써주세요.


몸의 체온을 상승시키고, 다리 뒤쪽과 등의 군살을 빼주고 탄력을 주는 자세로 몸매를 가꾸는데 좋은 자세에요! 장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랍니다.

 


3#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실내스트레칭

 

바른 자세로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발을 왼쪽 다리 바깥 쪽으로 넘겨 오른쪽 다리를 오른 쪽으로 눕힐 수 있을 만큼 최대한 눕혀주세요. 20초간 정지 후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와주시면 돼요! 3회 반복 후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해주시면 돼요.

 

 

4#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실내스트레칭

활 당기는 스트레칭으로 요가에서 되게 많이 하는 자세인데요!

한쪽 발은 바닥에, 한쪽 발은 뒤로 구부려 손으로 잡아주고 반대쪽 손은 앞으로 쭉~ 뻗어주면 됩니다. 이 자세에서 허리를 천천히 앞으로 숙여주면 운동 효과가 더 업그레이드 되는데요! 활자세는 몸 체온을 높이는데도 좋지만 몸매도 예쁘게 가꾸어주는 자세예요. 팔, 어깨, 등살을 빼는데 좋으며 허벅지를 자극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몸의 체온이 1도 올라갈 때 면역력은 5배나 튼튼해 집니다.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추워지는 날씨 감기 따위는 아무렇지 않게 이겨내 봅시다! 알려드린 스트레칭 동작들은 체온 상승에는 물론, 몸매를 가꾸는데도 좋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 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좋으니 하루 1번이라도 꼭 하도록 해주세요! 우리 모두 건강하게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 나보도록 해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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