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피부에 관심이 없다." 라는 말은 옛말. 남자를 위한 화장품, 폼 클렌징 등이 나오면서 남성들의 피부 관심도는 급증했습니다.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피부에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상 외출시에 자외선 차단제가 왜 필요한지 조자 알지 못하는 남성들이 많습니다. 자외선은 기미나 주근깨 및 잡티 등으로 인해 피부의 주름을 만들고 노화를 촉진시키죠. 그렇지만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 남자는 많지 않습니다. 내일 모레인 10월부터는 가을 햇살이 내리쬘 텐데요. 가을은 선선한 날씨 때문에 외출이나 야외활동이 여름보다 많은 시기일 수 있으며 건조한 바람으로 얼굴의 수분을 모두 잃어버리기 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가을철에는 남성들도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어떤 습관들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을까요. 이제 여러분도 피부 미남이 되어 보세요.

 

 세안을 통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만큼 피부 관리에서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손에 각 종 세균들이 얼굴에 닿지 않게 세안하기 전 손을 씻는 습관부터 들여주세요. 그 후 자신의 피부타입을 알아내 이에 가장 잘 맞는 폼클렌징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잦은 세안은 피부에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피지 분비가 많다고 쉽게 지성으로 파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세안을 자주 하게 되면 각질이 생기고 피부노화가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남성들의 경우 외식이 잦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때 맵고 짠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는 소화를 방해하고 피부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정 수준의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고 주름치료의 효과를 증대시켜줍니다.

여성들에게도 수분은 중요하지만 남성 역시 수분 관리만 철저하게 해도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성인 피부 타입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적어도 하루 8잔의 물은 마셔주세요.




면도는 얼굴에 칼로 직접적인 자극을 일으키는 행위입니다. 이로 인해 수염뿐만 아니라 각질까지 제거된다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 질 수 있다는 사실. 쉐이빙 폼을 꼭 사용하는 것이 좋고, 면도 시에는 수염이 난 방향으로 면도해주는 편이 피부에 자극을 덜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