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달간 지진, 태풍 등의 자연재해를 겪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미리 대비하지 못해 더 큰 피해를 보기도 하였었는데요. 울산에서는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부터 우리 울산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재난 문자서비스를 해드리기 위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울산 재난 문자서비스 신청방법
 
태풍, 홍수, 폭설, 지진 등 각종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이동통신사를 통해 개인 휴대폰으로 긴급 문자메시지를 보내는데요. 2006년부터 시작한 재난문자서비스(CBS)는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지진이 발생하였을 때도 지진이 발생하고 시간이 꽤 지난 후에 문자가 와서 원성이 자자했었는데요.
이번 울산에서 발송하는 재난 문자서비스는 기존 국민안전처가 발송하는 재난문자서비스(CBS)와는 별도로 내년부터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울산의 재난 문자서비스는 발송처를 10곳으로 분산해 분당 1만건 수준의 현재 속도를 더 빠르게 높이고 재난 발생시에 재난문자서비스(CBS)와 병행 진행을 할 예정이에요. 그런 만큼 기존 재난문자방송서비스(CBS)의 발송지연과 국지적인 위험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문제 등을 해소할 예정인데요.


울산시의 재난문자서비스는 재난문자 송출서비스를 읍, 면, 동까지 세분화시켜 지역별 재난발생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재난재해와 기타 긴급사항에 한해서만 문자전송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재난문자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 시행하며, 오는 12월부터 연말까지 시범운영 단계를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합니다. 재난문자 서비스 수신을 희망하시면 11월 3일부터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거나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해 주시면 되세요. 울산의 재난문자 전송서비스는 울산 시민 모두에게 발송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동의를 얻어 진행되는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동의서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에요.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인 신청 부탁드려요.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먼저 울산광역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http://www.ulsan.go.kr/)
2. 메인에서 분야별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3. 분아별정보 -> 안전/재난 -> 재난문자서비스신청하기 클릭하면 완료!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해 주시고 휴대폰 인증과 함께 성명, 거주지역을 기입한 후에 서비스 신청만 해주시면 된답니다! 구군, 읍면동으로 세분화 시킨 만큼 내가 현재 거주한 지역의 재난 정보를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어요.

 

국민안전처의 문자서비스와 함께 더 빠르게, 지역별로 더 정확하게 재난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각종 재난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많이들 신청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울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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