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댐 인근의 대곡박물관에서는 울산지역문화를 다루는 특별전을 수시로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토요어린이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11월 첫째 주 토요일엔 어떤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까요?

 

 

# 울산의 용(龍)을 찾아보는 시간 프로그램


대곡박물관 토요어린이체험학습(60차) – 박물관에 용이 산다
접수기간 : 10.28. 9:00 ~ 11.3. 16:30
일시 : 11월 5일 토요일. 14:00~16:00
장소 : 대곡박물관 2층 시청각실
교육대상 : 유아 및 어린이
담당자 : 최영하 (052-229-4781)


이번 대곡박물관 토요어린이체험학습은 유물이나 책 속에서 보았던 용에 대해서 다룰 예정. ‘박물관에 용이 산다’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는 프로그램은 상상의 동물 용의 의미를 박물관에서 찾아보고 용 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요.

 

 


용은 상상의 동물로, 동양에서는 예부터 물과 관련된 신비로운 힘을 가진 신으로 여겨왔는데요.

울산에서도 용과 관련된 지명과 전설이 곳곳에 남아 있어요.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스님이 창건한 태화사와 관련된 전설이 깃들어 있는 용금소(황룡연), 선바위가 있는 곳의 백룡담, 북구의 무룡산, 신라 헌강왕 때 개운포에서 동해 용의 아들로 등장한 처용, 동구 대왕암의 용 전설 등이 있어요. 이름만 들어도 모두 용이 연상되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대곡박물관 근처에 위치한 국보 제147호 울주 천전리 각석에서도 신라인이 그린 용그림을 찾을 수가 있어요! 울산과도 연관이 깊은 용을 이번 어린이체험프로그램에서 만날 수 있어요.

전통적인 용의 생김새와 그 의미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전시실로 이동해 용과 관련된 유물을 찾고 용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거에요. 참가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 4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예요! 용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면 바로 신청해봐요!

 

#프로그램 신청방법

누리집 바로가기 > http://dgmuseum.ulsan.go.kr/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11월 3일까지 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하면 완료.
 

@울산대곡박물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방문해서 교육/행사 -> 참가신청을 클릭한 후 대곡박물관 ‘토요어린이체험학습(60차) – 박물관에 용이 산다’에서 접수중을 클릭해주세요.

 

@울산대곡박물관


이후 예약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신청자 이름과 연락처, 메일, 참가인원, 단체명을 적어주시고 예약하기만 클릭해주시면 돼요! 정말 간단하죠~?
어린이체험프로그램은 선착순 접수이다 보니 교육 참가 의사가 있다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라요! 만약 신청을 다 했는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불참을 해야 한다 싶을 때는 마감기간 1일전까지 신청취소를 꼭 해주세요. 취소를 하지 않을 경우엔 불참 처리가 되어 3개월간 온라인 신청을 할 수가 없어 다른 교육을 듣지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러니 불참 시엔 꼭 취소 해주세요.

예약 후에는 예약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자명,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 대곡박물관(052-229-4781)로 문의하면 되세요!

 
대곡박물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요. ‘박물관에 용이 산다’와 함께 대곡박물관에서는 지역 박물관 최초로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 발굴체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매일(화~토) 2회(10:30, 14:00) 상설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발굴체험도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곡박물관의 다양한 어린이 체험학습에 참여해, 어린이 여러분들이 지역사와 문화유산에 관심을 가져보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그냥 앉아서 하는 공부가 아닌, 만들기, 발굴 등으로 재미있게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체험을 즐겨봐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