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과 울산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울산의 자연 속에서 즐겁게 놀고, 맛있는 것도 먹고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인데요.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보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것은 어떠신가요?

캠핑을 계획 중인, 언젠가는 캠핑을 떠날 분들을 위해 주말에 가 볼만한 울산 캠핑장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
 
입화산참살이숲야영장 : 울산광역시 중구 다운동8번지(산47-1번지) / 070-8282-6522
불꽃을 세우는 산, 입화산은 예로부터 울산 시민들이 촛불을 켜 놓고 기도를 하던 산으로 소원성취의 촛불이 꺼진 적이 없었던 산인데요. 일제강점기 때 일본은 이 곳을 울산 사람들의 신성한 장소로 보고, 우리의 정기를 끊으려고 이 산에 쇠말뚝을 박았고, 광복 후에 이 산 일대의 유지들이 가장 먼저 쇠말뚝을 뽑았다고 해요. 입화산은 울산시민들의 기도처이기도 하고, 울산 시민들에게 되게 의미가 깊은 산이에요.

 

입화산 참살이 숲에는 소나무와 참나무 숲 속의 자연과 어우러진 야영장을 비롯해 나무을 이용해 만든 모험놀이, 체험시설인 네이처스포츠와 여름에는 물놀이, 겨울에는 썰매타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추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 와도 즐기기 좋은 장소에요.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은 삼림욕, 물놀이, 모험놀이시설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영장으로 30개의 야영테크와 12개의 오토캠핑장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소나무와 참나무 숲, 새울음소리가 들려오는 조용하면서도 평온한 야영장이에요. 2~3개 테크마다 분전함이 설치되어 있어 전기 사용이 가능하고, 야영장 주변에 화장실과 개수대가 설치되어 있어 불편함이 전혀 없답니다. 야영장의 안전을 위한 보안등, 잔디등이 밝게 비추고 있어 야간에도 즐겁게 놀 수가 있어요!
입화산 참살이숲 야영장을 예약할 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PC, 모바일)를 통해 현재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가능해요.

 


소나무 야영장은 평지에 만들어져있는 일반적인 야영장과 달리 네이처스포츠 체험시설 오른쪽 위쪽에 계곡을 따라 올라가며, 소나무숲 속에 자리하고 있어요. 야영테크 20개가 만들어져 있는 소나무 야영장은 넓고 평탄한 지형에 배치가 되어 단체로 즐기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참나무야영장은 총 10개소가 만들어져 있는 곳으로 소나무숲 야영장과는 달리 좌우로 계곡을 낀 능선을 따라 만들어져 있어 높은 산 중턱 쯤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주어요. 능선 길을 따라 올라가며 한, 두 개씩 일렬 형태로 배치되어 있어 독립된 공간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오토캠핑장은 총 12개 사이트로 평지에 조성이 되어 있어 주차와 동시에 텐트를 칠 수가 있답니다. 중구를 한 눈에 내려다 보는 곳에서 특별한 야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http://camping.junggu.ulsan.kr/

 

 

# 작천정별빛 야영장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18-2번지 / 052-254-7720, 7721
영남알프스의 대표적인 산 신불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천정 별빛야영장은 울산 12경의 하나인 작괘천과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작수천을 앞에 두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명품 야영장이에요. 말 그대로 울산의 가장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야영하고 싶다고 하는 분들께 추천을 해 드리고픈 야영장입니다.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이 곳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힐링과 여유를 느껴보세요.

 

 
작천정별빛 야영장은 별빛야영장과 작괘천야영장으로 나뉘는데요. 별빛야영장은 대형(8m*8m) 2면과 중형(8m*4m) 8면과 소형(4*4) 15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잔디광장과 샤워장, 세척장, 급수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위생도 잘 지킬 수가 있답니다.

 


주변으로는 고려 말 유배 온 정몽주 선생께서 글을 읽던 곳인 작천정과 국내 최대 규모인 온천단지 등억온천이 있고 작천정 계곡 입구에는 자수정 동굴나라, 그리고 야영장의 배경이 되는 신불산을 비롯한 영남 알프스가 있어요. 야영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풍부한 야영장이에요. 자연을 물씬 느끼고, 여러 것들을 바라보고 싶다면 작천정별빛 야영장을 찾아주세요.
http://camping.ulju.ulsan.kr/index.jsp

 

 

# 국립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상단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억새벌길 200-78 / 052-254-2124
하단 : 청수골길 175 / 052-254-2123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은 해발 1천미터 이상의 수려한 산세와 풍광을 자랑하는 영남알프스의 두 번째 고봉인 신불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변 계곡은 기암괴석과 다양한 수종이 어우러져 있으며, 맑고 깨끗한 계곡은 수량이 풍부해 진정한 힐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은 다른 휴양림과는 다르게 상단, 하단휴양림으로 나누어져 운영이 되고 있으며, 하단에서 약 1시간쯤 걸어가야 하는 상단휴양림은 “가장 느리게 가는 휴양림”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1시간을 투자하여야 한다 해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는 1시간이라는 시간이 오히려 짧게 느껴집니다.

 

 
걸어가는 상단휴양림은 통나무로 만들어진 숲 속의 집 5동과 산림문화휴양관 16실로 이루어져 있어요. 신불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 억새군락지로 유명한 간월재와 신불산을 쉽게 탐방할 수 있는 베이스캠프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가을이 되면 신불산은 항상 억새로 금빛물이 드는데요. 가을에 신불산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이 곳 휴양림을 이용해 보세요! 이 곳은 통행 차량도 없어 다른 휴양림과 차별화된 고즈넉한 휴양의 참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답니다. 
 


파래소 폭포를 품은 하단휴양림은 산림문화휴양관 7실과 연립동 1실로 비록 많지 않은 객실이지만 휴식을 취하기에는 딱 좋을 정도예요. 이곳에서 30분 정도를 걸으면 만날 수 있는 파래소폭포는 명주실 한 타래를 풀어도 바닥에 닿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을 만큼 깊고 푸르고 맑은 폭포인데요. 이보다 더 맑고 청량할 수가 없어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 http://www.huyang.go.kr/forest/contentIntro.action?dprtmId=0105

 

주말, 울산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3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화려한 도시도 좋지만, 하루 정도는 자연 속에서 새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가족과 함께 캠핑장을 방문해 맛있는 음식도 만들어보며, 평소에 하기 힘든 경험을 한번 해보세요! 사이도 더 돈독해지고 특별한 추억이 쌓일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