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사회의 주체로서 사회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여 한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서 ‘결혼이민여성 경제적 자립역량 강화 계획’을 수립하는 등 결혼이민여성들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울산여성인력개발센터, 울산여성회관, 울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울산고용센터, 중소기업청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 구축하기도 하였고 특화된 직업훈련을 실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다가오는 10월 30일에는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취업박람회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 2016 결혼이민여성 취업박람회

일시 : 2016. 10. 30. 일요일, 10시 30분 ~ 16시 30분 / 개회식 11시
장소 : 울산광역시 종하체육관 (남구 봉월로 38번길 32)
문의 : 울산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052-229-2812)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제일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2016 결혼이민여성 취업박람회’는 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울산여성인력개발센터, 울산여성회관,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울산경제진흥원,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등이 후원하며 오는 10월 30일 종하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에요. 이번 박람회에는 55여개 이상 직, 간접 참여업체와 결혼이민여성 1,000명 이상이 참여합니다.

 

 


구직 참가 신청은 지난주까지 마감되었지만 이미 신청을 완료한 분들은 30일 현장에 참석하여 기업체 면접을 보게됩니다.


기업은 실질적 고용수요가 있는 우수기업을 직접 참가업체로 선정하게 되며, 행사 당일 면접 부스를 제공하는 등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에요. 또 채용 게시판을 통해서 구인자를 모집하는 간접 참여업체의 많은 참여도 기대하고 있답니다!

 

 


이 날 구인구직 및 현장면접을 볼 취업채용관, 이력서 클리닉, 구직상담, 직업심리상담, 취업성공패키지, 명함만들기, 취업메이크업, 증명사진 무료촬영을 지원하는 취업지원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일 취업 면접 뿐만이 아니라 비즈공예 팔찌만들기, 공예, 재봉, 네일아트 체험, 타로카드 취업운세상담 등을 하는 전시체험관을 통해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이 될 예정이라 다양한 체험도 하실 수 있답니다. 취업관련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 면접 진행, 직업기초 소양교육 추진 등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꼭 취업이 되지 않더라도 결혼이민여성들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한국에서 취업하는 법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2016 결혼이민여성 취업박람회가 결혼이민여성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