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주간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어지는 여행주간은 국내 아름다운 가을명소들을 만끽할 수 있는 기간인데요. 가을 여행주간, 울산 가볼만 한 곳, 울산 장생포고래박물관을 소개합니다.




국내유일 고래 박물관, '장생포고래박물관' 


울산 장생포는 옛부터 고래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였습니다. 이에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여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존·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 체험공간으로 해양관광 자원을 활용하고자 '장생포고래박물관'이 건립되었는데요.




고래의 모든것, 다른 곳에서 절대 볼 수 없는 울산장생포에서만 볼 수 있는 고래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고래 크기는 얼마나 될까요?' 울산장생포고래박물관에서는 실제 고래크기로 이렇게 전시되어있습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에 한번, 고래의 리얼한 표현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특이하게도 고래박물관은 2층 포경역사관을 관람하고, 3층 귀신고래관, 1층 어린이체험관을 관람하시는 동선인데요. 설명을 듣고 싶으시다면, 포경역사관(2층)에서 (오전) 1회 10:00 2회 11:00 (오후) 3회 14:00 4회 15:00 하루에 4번 있는 설명시간에 맞춰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장생포고래박물관 위치도]

1층 - 어린이체험관, 자료열람실, 수유실/유아놀이방

2층 - 포경역사관, 매점(고래사랑쉼터)

3층 - 귀신고래관, 고래해체장 복원관

야외전시물 - 포경선 부대시설 - 기념품 판매소




놓치지 마세요! 이곳만의 특이한 공간. 바닥에 그려진 발자국에 발을 맞추시구요. 고개를 들어보면, 신기한 바깥풍경이 펼쳐집니다.


 


동그란 유리창문 밖 풍경. 이곳에서 보면 고래가 출몰하는 곳이 잘 보인다고 해요. 신기하죠?




게다가 고래포경후 어떤 작업들을 하는지 생생하게 표현된 공간에서 보실 수도 있는데요. 타임머신을 타고 옛 장생포에 온듯 관람객들의 시선이 여기저기 쏟아집니다.




재미있는 코너, 고래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보이시나요? 빵도 있고 베이컨도 있고, 카레, 마가린, 케익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생각했던것보다 다양하게 활용되는거죠.


고래 뼈구조부터 실제 크기, 울산 고래의 역사 그리고 생생한 포경까지 고래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국내 유일 고래박물관, '장생포 고래박물관'. 가을여행주간, 어디로 갈까? 고민중이시라면 바로 이곳! 울산 장생포고래박물관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울산장생포고래박물관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244(장생포 해양공원내)

매표시간 09:30-17:30 관람시간 09:30-18:00

관람요금 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