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와 아침, 저녁으로 추워진 날씨를 보아 하니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을 실감할 수가 있습니다. 나무들도 가을이 온 것을 알려주는지 하나 둘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어요. 가을이라는 계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아름다운 단풍, 2016년 올해 전국 단풍 피는 시기는 언제쯤일까요?




산이

첫단풍

절정기

산이름

첫단풍

정기

금강산

9/27

10/17

계룡산

10/17

10/28

설악산

9/29

10/19

팔공산

10/18

10/28

오대산

10/3

10/17

가야산

10/14

10/30

북한산

10/19

10/30

내장산

10/21

11/6

치악산

10/12

10/26

지리산

10/11

10/26

월악산

10/16

10/27

무등산

10/23

11/7

속리산

10/17

10/29

한라산

10/16

10/29


#2016 전국 단풍 피는 시기

 

2016 전국 단풍 피는 시기 예상이에요! 9월 말 강원도 설악산의 첫단풍을 시작으로 10월 중순에는 중부지방, 10월 말에는 남부지방에서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단풍은 최저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면서 물들기 시작하는데 9월 상순 이후 기온이 높고 낮음에 다라 단풍 시작 시기가 좌우돼요. 올해의 9월에는 늦더위가 찾아온 만큼 첫 단풍시기가 평년보다 2~3일 정도 늦었고, 첫 단풍 후 2주 뒤에 나타나는 단풍 절정기도 평년보다 늦어 11월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어요. 





#울산 단풍 명소

 

단풍은 가을철 나무가 엽록소 생산을 중단하면서 엽록소에 가려져 있던 다른 색소들이 나타나거나, 잎이 시들면서 잎 속의 색소가 바뀌는 현상이에요. 단풍은 아메리카 남부 일부 지역, 동아시아, 유럽 남서부 및 북아메리카 동북부지방에서 나타나는데, 가을에 비가 적게 오고 밤낮의 일교차가 큰 우리나라의 단풍은 세계적으로 아름답다고 유명해요. 


울산에서도 아름다운 단풍을 보기 좋은 단풍 명소들이 있습니다. 이번 가을, 단풍을 보러 떠나기 좋은 울산 단풍 명소 추천할게요. 





① 문수구장 마로니에길

 

울산 단풍 명소를 말하면 항상 1순위로 나오는 장소가 바로 문수구장 마로니에길이에요. 마로니에나무들이 줄 지어서 있어서 마로니에길이라고 불러요. 가을에 이 곳을 방문하면 가을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가 있어요. 


마로니에 나무들이 하나 둘 단풍이 들기 시작했을 때부터 절정을 이루고 낙엽이 져 떨어질 때까지 가을의 마로니에길은 항상 아름다워요. 쫙 이어진 단풍나무들 사이사이엔 벤치가 있어서 단풍 나무 아래에서 휴식도 즐길 수가 있답니다. 이곳은 마치 드라마에 나올 듯한 아름다운 광경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사진촬영을 하기에도 매우 좋아요! 가을의 분위기에 흠뻑 젖은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가을의 마로니에길은 날씨에 상관없이 항상 아름다워요. 맑을 때는 알록달록 빛나는 단풍을 확실히 느낄 수 있고, 비가 올 때는 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볼 수가 있답니다. 이곳에는 낙엽이 져서 떨어지면 바스락바스락 낙엽 밟는 소리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일부러 낙엽을 치우지 않는다 해요. 이곳만큼 가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없다고 감히 말해보겠습니다. 단풍이 빛나는 가을, 마로니에길을 걸어봐요.


- 위치 : 울산 남구 옥동





② 울산대공원

 

도심 속의 자연 울산대공원은 언제 가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단풍이 물들고 난 후 이곳을 방문하면 연못을 감싼, 산책로를 감싼, 공원을 에워싼 아름다운 단풍나무들을 볼 수가 있어요. 이곳에서는 단풍나무뿐만 아니라 느티나무, 장미, 동물원 등 아름다운 자연이 많아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어요. 




단풍나무 옆 벤치에 잠시 앉아 울산대공원의 풍경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렇게 평화로울 수가 없어요. 연못도 보이고 그것을 더 예쁘게 꾸며주는 단풍, 정말 가을이 왔구나 확 실감이 든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울산대공원으로 가을 나들이를 가봐요. 수많은 단풍나무도 구경하고 동물원의 동물, 또 사계절 꽃밭에서 단풍과 함께 가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꽃구경도 할 수가 있답니다. 주말을 이용해 볼거리 가득한 울산대공원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③ 가지산

 

가지산은 영남알프스 내의 가장 높은 산으로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꽃, 여름엔 푸른 나무와 수풀, 가을에는 단풍, 겨울이면 눈꽃이 아름다운 곳이에요. 계절 따라 바뀌는 그 경관이 정말로 아름다워서 항상 사람들이 끊이질 않는 곳이에요. 가지산에는 비구니 도량으로 손꼽히는 석남사가 있는데요. 단풍이 가득 물든 가을에 석남사를 방문하면 석남사 주변을 감싼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할말을 잃고 맙니다. 조용한 사찰과 대조되는 화려한 자연의 조화가 너무나 잘 어우러져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어요. 단풍이 물든 가지산을 간다면 석남사도 같이 방문해주세요. 우아하면서도 소소한 아름다움과 형형색색 화려한 단풍을 만날 수 있답니다. 


 


영남알프스 내에서 가장 높은 산이긴 하지만 가지산은 평평한 곳이 많아 가볍게 산행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오색의 화려한 단풍과 금빛 억새 물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지산에서는 자연의 화려함과 수수함을 모두 볼 수 있답니다. 단풍이 온 산을 뒤덮었을 때 가지산을 찾아봐요! 정상을 정복한 성취감과 아름다운 자연을 보았다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요. 마치 하늘과 맞닿은 듯한 가지산 정상에서는 단풍, 억새 그리고 기암괴석도 볼 수 있어 한편의 그림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2016 전국 단풍 피는 시기 및 울산 단풍 명소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머지 않아 전국에서 단풍을 만나게 됩니다. 단풍이 아름답게 빛날 때 울산 단풍 명소를 찾아주세요. 가을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