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5일 폭우와 강풍을 동반한 제 18호 태풍 차바가 울산을 휩쓸고 갔습니다.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였습는데요. 수많은 피해 중 하나가 바로 차량피해였습니다. 이번 수해로 인해 침수되거나 파손된 차량이 1,700여 대를 넘었습니다. 울산에서는 수해로 인한 침수차량 지원을 위해 임시보관소를 운영하는 등의 지원을 하고 있어요.

 

 


이번 태풍 차바로 인해 침수되거나 파손된 수해자동차에 대해 검사 유효기간도 연장합니다.

대상 차량은 이번 태풍으로 침수되거나 파손돼 장기간 정비를 필요로 하거나 폐차처분 대상의 경우로 검사 유효기간이 도래한 자동차입니다.

 

검사유효기간은 자동차 종류에 따라 보통 6개월~2년 주기이며, 일반 승용자동차는 2년이에요.

정비를 요하는 자동차의 경우 자동차등록증과 정비업체에서 발행한 정비예정증명서를, 폐차의 경우 폐차장에서 발급하는 폐차인수증명서를 준비하여 검사유효기간 안에 울산 차량등록사업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아울러 울산시는 침수된 차량 소유자가 검사유효기간 연장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구, 군에 공문을 보내는 등 태풍 피해를 입은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복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 정비조합을 통해 울산지역 760여 개의 정비업체에 정비를 받으러 오는 수해자동차 소유자에게 검사유효기간 연장 신청에 대해 안내하도록 조치한 상황입니다.

 

검사유효기간 내에 검사를 받지 않았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종합검사 신청기간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는 2만원,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3일 초과시마다 1만원 추가(최고 30만원)하는데요. 이번 태풍으로 인해 차량에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라면 법적 사무인 검사 유효기간 연장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 자동차 자기차량손해보험 가입자는 차량 침수, 파손이 있는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차량 소유주가 해당 보험사에 문의해 보험에 대한 보상이 가능해요.

 

교통정책과 : 052-229-4281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 : 052-269-8598
차량등록사업소 담당부서 : 052-266-8210~2

 

 


이번 태풍으로 인해 차량에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라면 법적 사무인 검사 유효기간 연장 혜택을 꼭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울산시에서는 수해복구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태풍 피해농가 긴급 복구 지원, 복구예산 지원 등은 물론 자체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수해복구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요. 그런 만큼 하루 빨리 태풍 피해 복구가 끝나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