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에 이야기 동산 프로그램 참여해보세요!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울산의 역사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도시역사박물관인 울산박물관은 항상 다양한 전시를 하고,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인데요. 이번 울산박물관에서는 하반기 유아 교육프로그램으로 <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 – 돋질산 도깨비>를 준비하고 있어요. 그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 – 돋질산 도깨비
기간 : 2016년 9월 29일 ~ 12월 1일 (매주 목요일)
시간 : 10:00~11:00 / 11:00~12:00 / 총2회
장소 : 울산박물관 2층 체험실
대상 : 유아 5세~7세 기관 접수(회당 20~30명)
선착순 마감, 참가비는 무료

 


2016년 하반기 유아 교육프로그램으로 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을 울산박물관에서는 준비하고 있어요. 돋질산은 울산 남구 야음장생포동 울산항부두 입구에 위치한 산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이 돋질산과 관련한 도깨비 이야기로 진행이 되는데요.


울산의 설화 ‘돋질산 도깨비’를 어린이의 시각에 맞도록 각색한 인형극으로 관람하고, 사물놀이를 직접 배워보는 활동을 통해 인형극에 직접 동참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에요. 또 이 시간을 통해 전통악기를 이해하고, 함께 소리를 내어 봄으로써 유아들의 인지적,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돋질산? 돗질산?
 


ⓒ 울덕쿵 산덕쿵 돋질산 도깨비방망이(울산박물관 제작 3D 애니메이션)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장생포동 울산항부두 입구에 위치한 고도 89m의 작은 산인 돋질산은 본래 돗질산으로 부르다가 2008년부터 돋질산으로 그 명칭을 변경하였어요. 구시가지 쪽에서 이 산을 볼 때 돼지의 주둥이가 북쪽으로 튀어나온 듯해 돼지머리와 같이 생겨 돋질산이라고 부르는데 돋은 돼지의 옛말이고, 질은 머리를 뜻하는 방언이에요.

 

 

# 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 – 참가 신청 방법
신청기간 : 2016.9.7(수) – 10.7(금) *선착순 접수 마감
신청방법 : 울산박물관홈페이지 -> 학습관 -> 교육신청
http://museum.ulsan.go.kr/edu/edu02.jsp
문의처 :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052-229-4726)

 

 

ⓒ 울산박물관 누리집

 
교육신청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한 후에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기관명/신청인원/인솔교사성함/연락처 기입)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울산의 역사도 배우고, 전통악기도 연주해볼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이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아이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특별한 교육 시간을 제공해주고 싶으신 분들, 선착순 마감이니만큼 빨리 신청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