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가볼만한곳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울산여행으로 장생포고래의 역사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장생포고래마을로 이색적인 여행을 떠나볼텐데요. 장생포고래마을은 2008년7월25일 남구 장생포동 전역 및 매암동 등 관광문화 복합도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고래문화특구로 지정었습니다.


 

 

 

▶ 개도 지폐를 물고 다녔던 장생포고래마을

 

개도 지폐를 물고다닌다고 할만큼 장생포는 고래잡이로 울산에서 부촌으로 이름난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1982년 국제포경위원회에서 고래잡이를 정지하게 되고 1986년 부터는 고래의 상업적 고래잡이가 전면 금지되면서 지금은 장생포고래마을로 조성되면서 고래의 추억을 즐길 수 있게 되었지요.


 

 

▶ 울산여행 즐기는 방법 '스팸프투어'로 만나는 고래문화마을


울산여행을 즐기는 방법으로 바로 스탬프투어여행인데요. 스탬프투어는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생태체험관, 고래바다여행선 등 시설 4개소를 둘러보고 각 코스마다 스탬프용지에 날인을 받습니다. 4개의 스탬프도장을 획득했다면 매월1일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지급하는 55,000원 상당의 디너크루즈 식사권 등 행운도 기대해보세요.


 

 

▶ 고래박물관


고래박물관에는 스낵코너로 장생포 앞 바다를 보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고래박물관 쉼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오전 9: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장생포고래마을을 둘러본 후 고래박물관으로 이동하기 좋습니다.


 

 

▶ 울산12경 장생포고래마을


지난 3월 2일 장생포고래마을이 울산 12경에 지정되었는데요. 장생포고래마을과 함께 외고산옹기마을, 울산대공원, 울산대교전망대에서 바라본 야경이 울산 12경으로 새롭게 지정되었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장생포고래마을에 있는 장생포 옛마을 고래밥상집에서 맛있는 점심도 먹고 울산의 명물 울산고래빵도 즐겨봅니다.

 


 

장생포고래마을에서는 고래문화마을 사진컨테스트를 9월1일부터 10월31일동안 촬영한 작품으로 고래문화마을 전지역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전경사진 풍경이나 옛날교복을 입고 촬영한 사진으로  10월6일부터 10월31일까지 응모하면 되는데요. 울산여행으로 스탬프투어도 즐기고 사진컨테스트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장생포고래마을 이용Tip ]

♣ 고래마을 문화마을 관람시간

   - 하절기(4~10월) 평일 09:00 ~ 18:00

   - 주말 · 공휴일 09:00 ~ 20:00

   - 동절기(11~3월) 평일 · 주말 · 공휴일 09:00 ~ 18:00


♣ 고래마을 문화마을 관람요금 1,000원


♣ 고래마을 문화마을 휴관일 매주 월요일

   - 설ㆍ추석 당일, 공휴일 (다음날, 공휴일이 토ㆍ일요일인 경우 또는 공휴일 다음날이 토요일인 경우 다음주 목요일)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