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9회를 맞은 부산국제관광전은 서울에서 개최하는 국제관광전 다음으로 큰 규모의 관광전입니다. 부산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관광전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관광협회 및 관광전시전문기업 (주)코트파가 주관한 행사로 국내·외 250여개 기관 단체가 참여해 430여개 부스가 운영 되었습니다.



▲ 부산국제관광전이 열린 벡스코


부산국제관광전에서는 국내여행 정보와 해외여행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이 찾습니다.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울산홍보관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었어요.



▲ 울산광역시 홍보관 모습


2017년은 울산 방문의 해인거 아시죠? 내년은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관광이 미래 상상도시 울산을 만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요. 체류형 관광 플랫폼을 완성하고 관광객 300만명 시대를 열어 2,600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울산이 올 여름 휴가지로 많은 인기를 얻었잖아요.



▲ 울산광역시 홍보관 모습


포켓몬고의 성지인 간절곶과 십리대숲의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울산이 공업도시가 아닌 관광의 도시로 재도약을 하고 있어요. 울산의 대표 관광지에 대한 소개가 있는 팜플렛이 다양하게 있어서 울산의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울산광역시 홍보관 모습


울산은 울주 옹기마을로도 유명하잖아요. 울산시 무형문화재 허진규 장인의 옹기시연을 통해 수준 높은 예술 활동을 선보였어요. 울주 옹기마을에서는 옹기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옹기아카데미에서는 옹기를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울산광역시 홍보관에서는 장인이 만든 옹기를 나눠줬다고 해요. 제가 갔던 시간대에는 시연을 하지 않아서 아쉽게도 볼 수 없었습니다.



▲ 울산광역시 홍보관 모습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공부시간! 밑그림으로 울산의 명소인 고래마을과 간절곶을 색칠 할 수 있었어요. 보기만 해도 재밌겠죠?



▲ 울산광역시 홍보관 모습


울산 12경으로 유명한 대왕암공원,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간절곶, 반구대암각화와 천전리각석 등이 있는데요. 


울산은 2016.09.29~2016.10.03 울산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처용문화제와 2016.10.02~2016.10.02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및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열리는 울산영남알프스억새축제, 그리고 2016.10.14~2016.10.15 울산배축제 등 다양한 축제도 열리니 울산여행 하실때 축제도 즐기시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 울산 동구 홍보관 모습


울산 동구는 특별한 관광자원인 소리9경을 메인컨셉으로 해서 따로 홍보관을 운영했는데요. 제19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마케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동구 관광영상물과 소리9경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물을 상영 했어요.



▲ 울산 동구 홍보관 모습


소리 9경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관광기념품을 전시하고, 캐릭터 휘슬 만들기와 VR체험, 캐릭터인형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하여 인기가 많았어요. 소리9경으로도 유명한 울산 동구는 대왕암공원, 슬도해안,울산대교전망대, 소리체험관 등이 있어요.



▲ 울산 동구 홍보관 모습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울산여행의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가을은 여행가기 좋은 계절인데요. 올해 가을여행은 울산! 어떠세요? 요즘 인기가 급부상 하고 있는 관광도시인 울산에서 울산12경도 보시고 더불어 울산의 가을 축제도 함께 즐겨 보시길 바라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