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교차가 심하잖아요. 아침, 저녁엔 선선하고 낮에는 덥고 감기 걸리기 쉬운 날씨인데요. 이럴때 몸보신 하기 딱 좋은 음식 돼지국밥은 어떠세요? 박근혜 대통령이 신정시장을 방문해서 신정시장이 울산여행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는데요. 신정시장의 30년 전통 먹거리골목에서 돼지국밥, 제가 직접 먹고 왔습니다.


 

▲ 신정시장 돼지국밥 골목 

 

신정시장에는 칼국수, 보리밥, 돼지국밥 골목이 있는데요. 이곳은 울산 토박이들에게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유명한 식당은 줄을 서서 대기를 해야 될 정도라고 해요. 저는 평일 저녁에 갔더니 사람들이 많진 않았습니다.


 

▲ 두번째로 맛있는집 입구

 

저는 두번째로 맛있는집에서 돼지 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두번째로 맛있는집은 박근혜대통령이 신정시장에 방문을 했을 때 오찬을 가졌던 장소인데요. 돼지국밥은 경상도 지역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두번째로 맛있는집 내부

 

박근혜 대통령이 오찬을 가졌던 테이블과 오찬 당시 사진이 있었어요. 제가 갔던 날 마침 그 테이블이 비어 있어서 그 테이블에서 식사를 했어요.


 

▲ 두번째로 맛있는집 내부

 

신정시장이 박근혜대통령의 방문으로 관광객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상인들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기사가 났더라구요. 식당 사장님께서 식당에 볼거리를 만들어 두셨더라구요. 그래서, 음식 나오기 전까지 심심하지 않았어요.

 


▲ 두번째로 맛있는집 내부

 

식당에서 돼지머리 수육을 써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식사를 하면서 식당 아주머니들이 친근하게 말을 걸어 주셔서 함께 대화 하면서 밥먹기 좋더라구요. 요즘, 혼밥족이 많은데 외롭지 않을거 같아요. 

 


▲ 두번째로 맛있는집 반찬

 

국밥에 어울리는 밑반찬들이예요. 돼지국밥에는 화려한 반찬이 필요없잖아요. 돼지국밥에 어울리는 반찬들만 있어서 먹기에도 좋았어요.

 


▲ 두번째로 맛있는집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돼지뼈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돼지 수육을 넣고 밥을 말아 먹는 국밥인데요. 돼지국밥은 대부분 국에 밥을 말아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곳에서는 국과 밥이 따로 나오는 따로국밥으로 나옵니다. 거기에 돼지수육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두번째로 맛있는집 셀프바

 

처음 나온 밑반찬이 부족하시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맛있는집에서 먹는 돼지국밥은 돼지국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 두번째로 맛있는집 돼지국밥

 

일교차로 몸이 많이 허해졌을때 몸보신 하기 좋은 메뉴 돼지국밥은 어떠세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신정시장도 구경하시고 맛있는 돼지국밥도 드셔 보세요. 돼지국밥골목 뿐만 아니라 칼국수, 보리밥 골목도 있으니 원하시는 메뉴도 드실 수 있을거예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