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음식하면서 스트레칭 해주세요!

 
추석 명절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에는 온 가족, 친척들이 모여 차례를 지내고 성묘를 가기도 하고 함께 모여 앉아 못 나눈 이야기를 나누곤 합니다. 못 보던 가족들을 보는 것은 좋지만 많은 음식들을 준비해야 하는 만큼 힘들기도 한데요. 하루 종일 앉아서, 서서 음식을 하다 보면 온 몸이 쑤시고 명절증후군까지 얻게 됩니다. 추석 음식 하면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보호해봅시다.

 

#추석 음식 하면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추석, 전을 부치고 음식을 나르고 하다 보면 가장 고통스러운 부분은 손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주부들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 통증은 물론이고 심할 경우 손의 힘이 약해지고 손목 운동이 제한되는 마비 증세까지 올 수가 있어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사전에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해봅시다!

 

우리가 ‘잼잼’ 이라고 하는 동작이죠? 정말 간단하게 주막을 폈다 쥐었다 하는 것만으로도 악력을 기르는데 좋고 근력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간단한 손가락스트레칭으로 긴장되어 있는 인대도 충분히 풀어줄 수 있다고 하네요. 요리를 하면서 수시로 ‘잼잼’을 해보아요!

 

 

#간단한 스트레칭 추천 1


1. 왼팔을 쭉 뻗어주시고 손바닥은 하늘을 향하게 해주세요.
2. 오른손으로 왼손의 끝을 잡아 아래로 10초정도 당겨주세요.
3. 반대도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돼요.
이 자세는 손목터널증후군 스트레칭을 예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스트레칭이에요!

  
앞서 알려드린 스트레칭에서 손등을 위로 한 상태로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돼요!
손등을 위로 한 상태에서 아래가 아닌 위로, 몸 쪽으로도 당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 스트레칭들은 5번 이상 반복해서 실시하면 돼요.

 

 

#간단한 스트레칭 추천 2 


1. 엄지 손가락을 구부려 안쪽으로 넣고 주먹을 쥐어주세요.
2. 팔을 뻗은 상태에서 손목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이때 어깨나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이 자세를 하면 팔 안쪽과 손목이 당기는 것을 느낄 수가 있는데 평소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하면 더 아프기도 해요. 이 스트레칭은 평소 손목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꾸준히 해주시는 게 좋아요!

손목만 하는 것보다 어깨, 목 스트레칭을 함께 해주는 것이 더 효과가 있습니다. 어깨와 목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함께 해봅시다!

 

 

#간단한 스트레칭 추천 3

1. 왼손을 펴서 오른쪽 머리 쪽에 올려 주신 뒤에 왼쪽으로 쭉 당겨 주세요.
2. 이 때 반대편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주세요!
5~10초 정도 당긴 후 제자리로 돌아온 뒤 반대 쪽도 똑같이 진행해 주세요.

 

#간단한 스트레칭 추천 4


1. 왼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향하게 한 뒤 오른팔로 왼팔 팔꿈치 부분을 고정 시켜주세요.
2 오른팔로 쭉 당겨줍시다! 이 때 몸은 정면을 향하고 시선을 반대쪽으로 향하게 고개를 돌려주시는 것이 더 효과가 좋아요.

 

추석 음식 만들면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몇가지 알려드렸어요!

앉아서, 서서 상관 없이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니 생각날 때마다 꼭 해보세요! 특히 손목스트레칭 같은 경우는 추석이 끝나고 나서 많은 분들이 손목 고통을 많이 호소하는 만큼 꼭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스트레칭으로 추석 명절증후군도 떨쳐내고 내 몸 건강도 챙겨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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