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동안 만나기 힘들었던 가족들, 친구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놀러 다니고 하는 것은 즐겁지만 열량 높은 음식, 소홀해진 운동 등을 이유로 몸은 점점 찌뿌둥 해지고 몸무게는 금방 늘어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밖에서 산책을 하고 싶어도, 헬스장에 가고 싶어도 연휴동안 너무 많은 인파들로 인해 사람에 치일까봐 선뜻 나가기가 망설여지는데요. 


추석 연휴동안 살도 덜 찌고, 몸도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추천해드릴게요!




#목 스트레칭


어색한 친척들을 피해, 혹은 친척들과 재미있는 것을 보기 위해 핸드폰, TV, 컴퓨터 등 사용을 많이 하다 보니 목이 뻐근해져 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목 스트레칭 알려드릴게요.

  


1. 손 깍지를 끼고 두 손의 엄지손가락을 턱에 대주세요.

2. 엄지손가락을 위로 천천히 밀며 목을 뒤로 젖혀주세요.

3. 목을 뒤로 젖혀 약 10초간 유지해주세요.


이 자세는 거북목을 예방하고 목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자세입니다. 핸드폰을 오래 하다 보면 계속 숙이고 있던 목이 아파오는데요. 그 때 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목이 시원하게 풀리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1. 왼손을 오른쪽 정수리에 대고 왼쪽으로 당겨 주세요.

2. 10초정도 지속 후에 반대방향도 마찬가지로 해주세요.



#허리 스트레칭

  


1.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을 위로 뻗고 양손을 잡아주세요.

2. 상체를 옆으로 천천히 기울여주세요.

3. 약 5초간 유지 후에 반대 방향도 똑같이 해주세요.


이 자세는 허리와 등에 좋은 스트레칭이에요! 친척들 집에 찾아가고, 성묘를 가고 하다 보면 장시간 이동수단을 이용해야 하고 그러다 보면 허리, 등이 아파오는데요. 이 자세만 해주셔도 허리가 덜 아파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상체 스트레칭

  


1. 정면을 보고 선 상태에서 양 팔을 등뒤로 깍지를 껴주세요.

2. 팔을 1자로 편 상태에서 가슴과 어깨근육이 당기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팔을 위로 올려주세요.


일명 승모근 없애는 운동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자세인데요. 이 자세는 계속 앉아 있거나 하다 보면 구부정해진 자세를 곧게 만들어주고 어깨 뭉침을 없애주는 자세에요. 어깨, 등, 허리 등 이 자세를 해주시면 상체 전체가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추석연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렸어요! 알려드린 동작은 장시간 가족을 만나기 위해 이동을 하다 보면 뻐근할 수 있는 목, 허리 등에 좋은 자세들인데요! 시간이 있을 때마다 조금씩 해주시면 연휴가 끝나고 나서도 피곤함 없이 몸이 개운할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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