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역에서부터 시작하는 울산가을여행 추천코스
즐기 GO/낭만여행2016. 9. 8. 08:00

울산역에서 울산 가을여행 시작해보세요!

 
괜스레 기차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가을입니다.

기차는 이동시간이 큰 변동이 없고 정시에 출발, 도착을 하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 기차를 타고 달릴 때는 바깥 풍경을 구경하는 것도 재밌죠.
타 지역에서 울산 여행을 온다면 울산역을 이용해 보세요. 울산역에서 가을 여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행 코스 추천해드릴게요! 폭염으로 미루어두었던 여행, 울산역에서 시작해봅시다.

 

 

# 울산역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신화리 471
전화번호 : 1544-7788

울산역 앞에는 거대하고 멋스러운 고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답니다.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앞에서 사진 한 컷 찍고 울산 여행의 시작을 SNS에 남겨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반구대 암각화/암각화박물관

주소 : 울산 울주군 두동면 반구대안길 254
전화번호 : 052-229-4797

‘울주군이면 시내도 아니고 외곽인데 뭐 구경할게 있는가?’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울산역 인근에는 반구대 암각화가 있어요. 반구대 암각화는 울산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의미가 있는 유적입니다. 반구대 암각화를 보기 위해서 울주군에 위치한 암각화 박물관으로 가봅시다. 울산역에서 반구대 암각화는 버스로 한번에 갈 수 있지만 배차 간격이 넓기 때문에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암각화 박물관에는 우리나라 국보인 천전리 각석과 반구대 암각화가 있고 이들을 소개하는 영상시설, 각종 모형물과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또 가족체험시설, 어린이전시관, 별도의 세미나실 등이 갖추어져 있어요. 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들로 둘러싸여 있어요.

 


선사시대의 암각화로 알려진 반구대암각화는 암각화 박물관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과 사람의 형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현존하는 고래사냥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평가 받고 당시 사람들의 관념을 알 수 있어 반구대 암각화는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천전리 각석 역시 우리나라 청동기 시대의 농경문화와 신라시대 명문들의 선각그림들이 새겨져 있어 고대사 연구에 큰 도움을 주는 소중한 유적이에요.
울산의 유명관광지, 간절곶만 있는 것이 아녜요! 울산으로 오셨다면 반구대 암각화 꼭 추천드릴게요!

 

 

# 울산대공원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전화번호 : 052-271-8816~20

 

여행도 왔으니 아름다운 곳에서 멋진 사진 남기러 가볼까요?

울산대공원은 자연과 놀이시설, 공연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있는 곳으로 울산 시민들이 휴식처이자 피크닉 장소인데요. 많은 시설들이 있다 보니 울산대공원에서만 하루 종일 있어도 전혀 지겹지가 않은 곳이에요.

 


가족, 친구, 연인과 가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 봄이면 예쁜 꽃들이 가득한데요.

가을에도 사계절 꽃밭이 있어요. 사계절 꽃밭까지, 언제 가도 예쁜 풍경을 구경할 수가 있는데요.

다양한 꽃들은 여러분들의 사진을 알록달록 더 빛이 나게 만들어준답니다. 장미, 가자니아, 튤립, 데이지, 겨울팬지 등.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예쁜 추억을 남겨봐요.

 

 


쉽게 볼 수 없는 미어캣, 사막여우 등과 같은 동물들을 울산대공원에서 만날 수가 있어요.

이곳의 동물원에는 10여종의 다양한 앵무새와 우리가 보기 힘든 포유동물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가 있는데요. 보통의 동물원들이 비용이 비싼데 반해 울산대공원 동물원은 어른 기준으로 단돈 2,000원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동물들 구경하기엔 딱 입니다.


또 나비식물원이 있어 식물원 속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다양한 종의 나비의 모습을 관찰하고 애벌레들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곤충생태관에서는 곤충표본과 살아있는 곤충, 그리고 멸종위기종인 두점박이사슴벌레와 우파루파도롱뇽을 관찰할 수가 있어요!


아름다운 자연 속, 구경과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곳! 울산대공원, 가보고 싶지 않으세요?

 

 

# 태화강 대공원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살아숨쉬는 생명의 장, 태화강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할게요.

울산대공원이 활기찬 분위기라면 태화강 공원은 더 여유로운 분위기에요. 태화강은 울산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강으로 상, 하류 모두 1급수로 관리되고 있는 매우 맑은 강인데요. 이 곳의 대숲공원, 꽃단지, 잔디밭, 억새단지,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어류, 조류, 동물, 식물, 곤충, 이곳은 읽는 것이 아니라 살아 움직이는 것을 직접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생태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태화강의 수질개선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2~4급수가 1~2급수로 회복이 되면서 다양한 토종어종이 회귀하고 있고 수달까지 서식을 하고 있어요. 또 생태복원을 통해 다양한 철새들이 서식하는 철새도래지의 명성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태화강의 태화들이 무관심을 받지 않도록, 시민과 자연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태화강 대공원도 조성을 하였습니다. 태화강 대공원은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의 2.3배에 달하는 매우 큰 공원이에요. 운동을 하고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나무가 십리나 이어져 있는 십리대숲은 도시 속이 맞나 하는 생각까지 들게 하는데요. 대나무가 바람에 휘날리는 소리를 듣고 있다 보면 걱정 따위는 다 날아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태화강은 상류, 중류, 하류로 나눠 생태환경 체험도 할 수가 있어요. 태화강 대공원은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해서 자전거 바람을 느끼며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요.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소 :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로 244
전호번호 : 052-256-6301

 

울산이 고래의 도시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울산은 예로부터 고래로 유명했던 곳인데요. 이곳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는 고래에 대한 다양한 것을 보고 듣고 즐길 수가 있습니다!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바다여행선, 고래문화마을까지!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들 즐겁게 즐길 수가 있는 공간이에요.

 

 


고래바다여행선은 동해바다를 뛰노는 고래들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가 있어요.

자연을 뛰어 노는 고래 모습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텔레비전 속에서만 보던 장관을 실제로 볼 수가 있어요. 고래바다여행선을 승선했는데 고래를 만나지 못하였다면 고래박물관 무료, 고래생태체험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울산역에서 시작하는 가을 여행코스 추천해드렸는데요.

태화강과 장생포 같은 경우는 태화강역, 장생포역이 있어 기차를 이용해서 가면 시간을 더 절약할 수가 있어요! 역사부터 자연, 관광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울산여행. 이번 가을엔 꼭 친구나 가족과 함께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