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루에서 공연보며 가을을 즐겨보세요!

 
매달 울산에서는 울산 시민들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어요. 어느덧 문화의 도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울산입니다! 이번 가을 역시 많은 공연 계획이 있어요. 울산 9-10월, 태화루에서 하는 공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Fun & Fun’
일시 : 2016년 9월 3일 ~ 10월 29일 / 매주 토요일 / 오후 2시

 

 

태화루를 방문하는 울산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울산 지역의 우수한 전통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을 9월부터 두 달간 진행합니다! ‘Fun & Fun’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는 공연 일정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1. 사랑하면 춤을 춰라 ‘향연’
일시 : 2016년 9월 3일 토요일
장르 : 전통무용
‘Fun & Fun’의 시작은 김미영 무용단이 꾸민 전통무용으로 시작이 됩니다!
‘사랑하면 춤을 춰라, 향연’은 전화앵무, 검무, 승무, 소고춤, 진도북춤, 장고춤 등 다양한 춤사위로 우리의 삶을 표현하는 공연인데요. 우리가 전통무용을 실제로 접할 기회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춤선, 그것으로 표현하는 우리 삶,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번 주말엔 태화루로 가봐요.

 


2. 보고~듣고~맛보고~즐기고!!!
일시 : 2016년 9월 10일 토요일
장르 : 퓨전국악
국악연주단 민들레가 ‘보고~듣고~맛보고~즐기고!!!’ 할 수 있는 공연을 무대에서 선보입니다. 고래여행, Always, 난감하네, 너영나영 등 다양한 곡들을 전통악기로 연주를 하는데요. 연주를 듣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지만 ‘보고~듣고~맛보고~즐기고!!!’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통악기로 연주한 곡들을 듣고 배워보는 시간도 가져볼 수가 있어요! 국악연주단이 연주하는 공연에, 전통악기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까지! 오직 태화루에서만 가능합니다.

 

 


3. 우리 같이 놀자
일시 : 2016년 9월 24일 토요일
장르 : 타악
타악퍼포먼스단 ‘새암’의 공연입니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 무대로 타악에 중심을 두었는데요. 강인한 무대는 여러분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4. Fun & ‘情緖’ 음악회
일시 : 2016년 10월 1일 토요일
장르 : 전통소리
김미경판소리연구원의 ‘Fun & ‘情緖’ 음악회’에서는 우리의 전통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정신이 담긴 선율을 함께 느껴봐요.

 


5. 신명, 흥을 노래하다
일시 : 2016년 10월 8일
장르 : 기악
8월에도 ‘태화루 in Love’로 우수한 공연을 선보였던 파래소 국악실내악단의 기악공연, ‘신명, 흥을 노래하다’입니다. 파래소 국악실내악단은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여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사랑 받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두 눈으로 함께 확인해봐요.

 

 

6. 난장이야기(歌舞樂 korea)
일시 : 2016년 10월 15일 토요일
장르 : 타악
버븜새의 공연 ‘난장이야기(歌舞樂 korea)’, 10월 중순에 여러분들을 찾아옵니다! 두드리는 악기에서 이렇게 멋진 소리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7. 울산도호부사 태화루에 유람을 왔을 적에
일시 : 2016년 10월 22일 토요일
장르 : 복합
태화루예술단의 ‘울산도호부사 태화루에 유람을 왔을 적에’입니다. 태화루예술단은 사회적 기업으로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존, 계승을 하기 위해 국악, 전통무용, 탈춤, 판소리, 민요, 문화유산 해설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공연 역시 장르가 복합된 공연으로 우리 전통문화의 모든 모습을 볼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나의 공연에서 여러 공연을 다 느낄 수 있는, ‘울산도호부사 태화루에 유람을 왔을 적에’입니다.

 

 

8. 태화루 ‘천상운집(千祥雲集)’
일시 : 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장르 : 국악
예술모둠 가지림의 국악공연입니다. 다양한 공연 속에 국악이 빠져서는 안되겠죠? 화려한 국악 공연으로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은 끝이 납니다! 아름다운 피날레를 장식할 공연, 절대 놓치지 마세요!

 

 

9-10월의 토요일! 집에서 휴식하는 것도 좋지만 가족들과 함께 태화루를 방문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여러분들의 휴식과 눈요기까지 확실하게 책임지는 다양한 프로그램 놓치기엔 아까운 기회에요.

아름다운 우리 전통문화 속으로 한번 흠뻑 빠져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