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다가오고 있으니 조금만 노력합시다.

 
추석, 가족들과 모여 앉아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습니다. 추석이 다 지나고 보면 나도 모르는 새에 살이 쪄있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추석이 오기 전, 미리 운동을 통해 몸매관리를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추석 대비 허벅지 살 빼는 운동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허벅지 살빼는 운동
#스쿼트


1. 다리를 어깨 너비 정도로 벌려주세요.
2. 서서히 무릎을 굽혀 허벅지가 지면과 평행이 될 때까지 앉아주세요.
3.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일어서주세요.

 

하체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운동하면 대부분이 스쿼트를 생각할 만큼 스쿼트는 하체 운동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에요.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로 해주셔야 관절, 뼈에 무리가 가지 않고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어요! 처음부터 너무 많이 하려고 하기 보다는 바른 자세로 적게 하고도 운동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도록 해봅시다! 스쿼트가 익숙해지면 점프 스쿼트, 풀 스쿼트 등 응용해서 운동을 하시는 것도 좋아요.

 

 

#런지


1. 두 발을 골반너비로 벌리고 허리에 손을 대고 바로 서주세요.
2.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오른발을 앞으로 벌려 내밀고, 왼발의 뒷꿈치를 세워주세요.
3.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려주세요.
4. 하체의 힘을 이용해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와주세요.

 

런지 역시 스쿼트와 함께 대표적인 다리 운동인데요.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고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에요. 자신의 몸무게 만으로도 충분한 자극을 줄 수 있지만 더 강력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덤벨, 물병 등을 들고 하는 것이 좋아요.

 

 

#사이드 레그레이즈


1. 몸을 옆으로 해서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한쪽 팔로 몸이 흔들리지 않게 지탱해주세요.
2. 옆구리와 허벅지 바깥부분에 집중을 하며 다리를 들어주세요. 발 끝이 다리와 직각이 되게 유지해주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어요!
3. 다리를 내려주세요. 이 때 발이 다른 발에 닿지 않도록, 적당히 떨어진 상태까지만 내리도록 주의해주세요. 

 

한쪽 팔로 지탱할 때 상체를 수직으로 세우면 세울수록 운동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 이 자세는 하체랑 옆구리 살을 빼는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텔레비전 보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생각이 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도록 해요!

 

 


허벅지 살 빼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하루 10분만, 집에서 TV 볼 때 함께 해주셔도 예쁜 다리를 가질 수가 있답니다. 의지와 끈기만 있다면 다이어트는 물론 균형 잡힌 몸도 얻을 수가 있어요! 달라진 몸매를 생각하며 매일매일 열심히 운동 해봅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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