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많이 빠져서 고민하신 적 없나요? 사회가 현대화되면서 각종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소로 인해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한번 시작된 탈모를 막기란 쉽지 않답니다. 치료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도 문제이지만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은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와 함께 자신감 하락이랍니다. 특히나 여성들의 탈모는 남성의 경우보다 더 심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성들 사이에서 탈모로 인해 우울증을 겪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탈모가 심해지면 모발이식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모발이식은 더 이상 방법이 없을 경우에 받는 것이죠. 그래서 탈모가 심해져 모발이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미리 미리 예방하는 탈모 예방 습관이 필요하답니다. 울산누리와 함께 생활 속 탈모 예방법을 알아볼까요?



 
탈모를 예방하는 생활 속 습관

 

1.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 주세요.

해조류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식물성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탈모에 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이와 관련된 음식으로는 가장 많이 알려진 검정콩, 검은깨, 두부가 있죠. 그리고 우유,달걀 등도 탈모 예방이 된답니다. 자극적이거나 인스턴트 식품은 탈모를 가속화 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 줍니다.

2. 두피의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다는 이유로 머리를 자주 감지 않게 되면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게 된답니다. 이것은 오히려 탈모를 유발하게 되므로 자신의 두피 상태에 따라 하루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은 깨끗이 씻어주어야 한다는 사실! 건성두피라도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되므로 항상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3.
빗을 이용한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줍니다.

탈모에 대한 두려움으로 빗질을 꺼려 할 수 있지만 사실 빗질을 하게 되면 두피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끝이 날카롭지 않고 뭉툭한 브러쉬 형태의 빗을 이용하여 빗질을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튼튼한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4. 샴푸 시 천연제품을 사용합니다.

샴푸제를 사용할 때 화학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두피에 지나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되도록 자극이 적은 천연제품의 샴푸제를 사용해주세요.

5. 두피 마사지를 해주세요.

시간이 날 때 마다 자신의 두피를 하루에 2~3회 정도로 나누어 20분 정도 손가락을 이용하여 두피를 꾹꾹 눌러줍니다. 이와 같은 마사지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경을 안정시켜 탈모를 예방하여 주세요!!



6. 스트레스가 있다면 해소시켜 주세요.

스트레스는 두피 쪽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취미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세요.

7. 샴푸 후 시원한 바람을 이용해주세요.

샴푸를 하고 난 후 젖은 상태의 머리카락을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급히 말리면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충분히 닦아낸 후 선풍기나 헤어 드라이기를 어느 정도 거리를 둔 상태에서 시원한 바람을 이용하여 안쪽부터 바깥순서로 말려주세요. 이렇게 머리를 말리면 머리카락과 두피의 자극이 최소화되어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8. 꾸준한 관리

일단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단기간에 멈춰지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자신의 모발에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는 사실.


건강한 머릿결로 멋진 생활을 해나가시길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