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울산 천전리 각석 속 그림 찾기

 
울산광역시 울주군 천전리 대곡댐 아래 위치한 울산대곡박물관은 천전리 각석과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울산박물관의 분관인 이 곳에는 다양한 역사문화와 울산 지역 문화를 다루는 특별전을 수시로 개최하고 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토요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울산 천전리 각석 속 그림 찾기’
울산대곡박물관에선 매달 첫째 주 토요일에 특별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요. 다가올 9월의 체험프로그램은 ‘울산 천전리 각석 속 그림 이야기’ 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상자료와 체험활동지를 통해서 울주 천전리 각석 그림에 대해서 알아보고 박물관 전시실에서 대형 이미지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그리고 곡식, 씨앗 등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각석 그림을 만드는 시간을 가집니다.

 
- 일시 : 2016. 9. 3(토) 14:00 ~ 16:00
- 장소 : 대곡박물관 1층 로비체험실
- 교육대상 : 유아 및 어린이 (40명)
- 참가비 : 무료

# 울산대곡박물관 : http://dgmuseum.ulsan.go.kr/index.jsp
# 울산대곡박물관 토요프로그램 신청 : http://dgmuseum.ulsan.go.kr/edu/edu1.jsp

 


토요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 단독 체험입니다!

참가희망을 원하시는 분들은 8월 26일 금요일부터 9월 1일 목요일까지 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됩니다.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보 유적과 전시물을 함께 살펴보면서 문화재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기회를 가지는 것은 매우 유익한 시간일 거에요.
당일 취소를 할 경우 다른 어린이들의 체험 기회가 사라지기 때문에 당일 예약 취소, 무통보 취소자는 명단을 작성하여 울산박물관 및 분관 체험을 제한할 예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신청 전에 꼭! 신중히 생각하신 뒤에 신청해주세요.

 


#천전리각석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천전리에 위치한 천전리각석은 시베리아를 제외한 극동지방에선 한국에만 유일하게 남아있는 선사시대 유적입니다. 천전리각석은 선사시대 점각기하학적 문양과 각종 동물상이 생겨진 상부와 삼국 및 통일신라시대 선각화와 명문이 있는 하부로 나눌 수가 있어요.
이곳은 선사시대부터 신성한 장소로 자연숭배의 대상이 되었던 것으로 보고 있어요. 선사시대엔 종교적 숭배의 대상지, 삼국시대엔 화랑들의 심신수련장, 통일신라시대까지는 지배층이 풍류를 즐기기 위해 찾았던 곳이라고 해요.

 


#울산 대곡박물관 전시
울산 대곡박물관 상설전시는 대곡천 유역과 서부 울산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제1전시실, 대곡댐 편입부지 발굴조사에서 확인된 생산유적과 유물을 전시한 제2전시실, 대곡댐 편입부지인 삼정리 하삼정 고분군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들을 전시한 제3전시실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선 하삼정 유적의 다양한 무덤 중 상태가 양호한 무덤 8기와 통일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사용된 도로 1기를 이전, 복원하여 신라지역의 무덤의 변천과정과 교류관계 등 당시의 문화를 엿볼 수 있어요.

 


#울산 대곡박물관의 상시교육
울산 대곡박물관에선 토요 프로그램 외에도 상시교육으로 2016년 대곡박물관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발굴체험’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직접 고고학자가 되어 발굴 과정을 체험해보고 문화재 가치와 보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탐구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랍니다.

 

6~13세 어린이 및 학부모 유치원, 초등학교 단체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예요! 교육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에 할 수가 있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셔서 주말을 이용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셨으면 좋겠어요! 프로그램 하기 전후로 울산대곡박물관의 다양한 전시도 꼭 보고 갑시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