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남지 않은 여름방학, 뱃살빼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방학, 휴가 동안 여행 가서 관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드셨나요?

신나게 놀고 먹고 하다 보면 몸에 살이 찐 것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방학이 끝나기 전, 예전 몸매와 똑같이, 그보다 더 멋진 몸매를 얻을 수 있는 뱃살 빼는 스트레칭 알려드릴게요!

 


뱃살은 찌기는 정말 잘 찌지만 빼기는 정말 힘든데요. 뱃살이 찌는 이유는 매우 많답니다.
- 폭식과 과식, 잦은 음주와 불규칙한 식습관
- 스트레스
- 부족한 물 섭취, 반대로 많은 탄수화물 섭취
- 적은 활동량
- 변비


대표적인 뱃살이 찌는 원인입니다. 뱃살이 찌는 것은 내장에 지방이 쌓인 것으로 과도하게 찔 경우에 심장발작, 당뇨, 고혈압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몸매 관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뱃살은 꼭 빼야 해요!

 

 

#뱃살 빼는 스트레칭 3


1. 똑바로 선 상태에서 오른 손을 하늘로 향하게 한다.
2. 왼쪽 다리를 뒤로 구부린 뒤 왼쪽 손으로 왼 발을 잡는다.
3. 오른쪽 손이 정면으로 오게 상체를 앞으로 기울인 뒤 유지해주면 된다.
4. 20초 정도 유지 후에 반대편도 진행한다.


이 자세는 연예인들도 많이 한다고 알려진 자세로 몸매를 예쁘게 해주고 팔, 어깨, 등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자세로 허벅지를 자극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도 good. 처음엔 중심 잡기도 힘든 이 자세는 아랫배를 빼는데 특히 좋아요. 꾸준히 하다 보면 요령이 생겨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구부려 양손으로 발목이나 발등을 잡는다.
2. 무릎은 골반 너비만큼 벌린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다리를 위로 들어올린다.
4. 이마부터 천천히 상체를 위로 일으켜 세우고 20~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5. 숨을 내쉬면서 처음과 같은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다.


이 자세는 일명 ‘활자세’라고 부르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복부를 스트레칭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자세로 뱃살을 빼는 데도 좋고 소화장애에도 좋아요. 뱃살과 전신을 스트레칭 해주는 자세로 몸매를 다듬는 데도 효과적인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자세보다는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자세를 한 상태에서 몸을 앞뒤로 흔들흔들 해주면 뱃살 빼기는 물론 복근도 생길 수 있습니다.

 

 


1.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모으고 팔꿈치를 구부려 손을 바닥에 댄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펴 상체를 세운다.
3. 머리와 가슴을 뒤로 젖힌다.
4. 자세를 20~30초간 유지하며 복식호흡을 한다.
5. 고개를 앞으로 하고 배, 가슴, 이마 순으로 바닥에 내려놓는다.
이 자세는 ‘코브라 자세’라고 하는 자세인데요. 척추를 교정해주어 등까지 시원한 느낌이 드는 자세예요. 이 자세의 경우엔 전신의 군살, 등, 배, 허리 군살을 빼는데 좋다고 해요.

 

 


언제 어디서든지 배에 힘을 꽉!! 주고 있는 것도 배 근육을 만들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가만히 앉아있거나 서있을 때는 까먹지 말고 배에 힘을 주고 있도록 해요. 집에서 TV를 보면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뱃살을 빼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렸어요. 유연성이 부족하시다면 모든 자세들이 초반에는 힘드실 수 있어요! 꾸준히 해야 예쁜 몸매와 건강을 얻을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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