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후유증 극복하는 스트레칭 3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8. 19. 08:00

여름휴가 다녀오셔서 아직도 피로가 안풀렸다면?

 
시원한 바다와 맛있는 음식, 스트레스 받았던 일터로의 탈출! 많은 분들이 심신을 재충전하기 위해서 휴가를 떠나는데요. 휴가 때 즐겁게 놀고 왔지만 복귀 후 휴가 후유증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재밌게 놀고, 휴가 후유증도 이기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휴가 후유증이란?
 
많은 분들이 휴가 복귀 후 일상생활에 바로 적응하는 것을 힘들어하세요. 다 휴가 후유증 때문인데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보고 즐기기 위해서 타이트한 일정을 짜는 경우가 많아요.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에 어느 정도 규칙적으로 잡혀 있던 생체리듬이 타이트한 일정, 수면 부족, 음주 등의 이유로 깨지게 돼요. 이러한 이유로 집중력 감소, 무력감, 피곤, 졸림 등의 현상이 찾아 오는 것이 바로 휴가 후유증이에요. 일상 생활에 돌아온 후 느끼는 우울증이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거나 복통 등의 증상도 휴가 후유증의 하나예요.

 

 

휴가 후유증 극복하는 방법
#충분한 수면과 휴식

 
휴가 후유증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겪는 것이 피로감, 무력감인데요. 휴가를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수면도 포기하고 노는 경우가 많은데 휴가 중에도 수면시간은 7~8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휴가 복귀 하루 전엔 다음 날을 위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휴가 후유증 이기는 스트레칭
 
여름휴가철엔 수상레포츠를 즐기는 경우가 많고 비행기, 자동차 등 이동수단에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요. 때문에 팔, 다리 근육이 뭉치면서 근육통이 오기도 하고 온몸이 뻐근한 것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축적된 피로와 근육통을 해결해줄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목 스트레칭


1) 바로 선 상태나 앉은 상태에서 정면을 바라봐주세요.
2) 한쪽 손으로 반대편 머리에 손을 얹어주세요.
3) 지그시 머리를 당겨준 상태에서 10초간 지속해주세요.
4)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반복해주세요.
이 스트레칭은 긴장된 목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이에요.

 

 

2. 어깨 스트레칭
 
1) 왼팔을 앞으로 뻗어 오른손으로 십자 크로스한 후 팔을 그대로 당겨주세요.
2) 왼쪽 어깨가 늘어나도록 한 후 시선은 반대편을 바라봐주세요.

 

 

3. 허리 스트레칭
 
1) 바로 선 상태에서 무릎을 가슴까지 당긴 후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주세요.
2) 무릎을 가슴 쪽으로 서서히 당겨주세요.
이 스트레칭은 10초간 5회씩 반복하면 되세요.

 

스트레칭은 휴가 후 인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척추 피로를 완화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칭도 지나치게 할 경우 몸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긴 시간동안보다는 몇 번에 걸쳐 나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 후유증 극복 스트레칭을 몇가지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세가지 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일하는 도중에도 짬짬이 해주시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여름 휴가 후유증으로 온몸이 찌뿌둥하거나 피로하신 분들, 여름 휴가 후유증 극복 스트레칭으로 심신이 개운해지는 것도 느끼고 그 누구보다 빨리 휴가 후유증에서 벗어나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