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온양면에 위치한 울산 남창 옹기종기 시장은 3일과 8일 열리는장날이 볼만 한 곳입니다. 1916년 시장이 형성된 이래 지역특산물인 서생배를 비롯해 과일, 해산물, 농축산물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유서깊은 시장이기도 하구요. 




장날이 아니여도, 이곳을 올 이유는 단연 국밥거리 때문인데요. 이곳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선지국밥입니다. 연중운영되며 인근 간절곶과 외고산옹기마을에 왔다가 방문하기 좋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으로 계산도 가능하구요. 선지국밥이 7,000원으로 푸짐한 울산 울주군의 선지국밥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라진 우시장이 있었던 이 시장에는 옛부터 선지국밥을 소뼈 육수로 만들어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 소문이 났었다고 하는데요. 맑은 국물에 우러나는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자~ 드디어 선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음식맛은 손맛이라고 토속적인 반찬과 어우러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데요.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양념장을 살짝 빼는 것도 선지국밥을 먹는 요령입니다.




내장과 선지가 듬뿍 들어간 선지국밥. 특이하게도 울주군 남창옹기종기시장선지국밥에는 김치가 들어가더라구요. 선지와 내장만 먹으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 사이사이 아삭아삭 식감좋은 김치가 조화롭게 맛의 균형을 이루어 한 그릇 뚝딱~먹을 수 있습니다.




보세요!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내장과 선지! "푸짐하다."라는 표현이 딱 맞지요?




상인분들을 비롯해 시장에 방문하신 분들께 어느 집이 제일 맛있는지 여쭤보니, "언양선지국밥"이 남창옹기종기시장에서 제일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라고 하셨는데요. 주변에도 선지국밥집이 여러 곳있으니, 선택해서 방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울산 울주군 남창 옹기종기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선지국밥~ 맑은 국물에 푸짐한 내장과 선지~ 선지국밥의 얼큰한 맛을 느껴보시고 싶으신분들은 남창 옹기종기시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창옹기종기시장 언양 선지국밥

찿아가는방법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면 남창옹기종기시장 내 언양선지국밥

전화번호 052-238-0891

가격 선지국밥 7,000원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