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방학이면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서 1주일 동안 전국을 여행하는 학생들이 많잖아요. 내일러들이 여행코스를 짤때 이곳 저곳 동선도 고려하는데요. 늘 비슷한 코스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울산을 여행코스로 정해 보는건 어떨까요? 내일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색적인 역! 태화강역에서 내려서 울산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 태화강역 모습

 

태화강역은 동해남부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장생포선, 울산항선의 시종착역이기도 해요. 고속철도 2단계 구간 개통으로 경주-울산선, 고속철도역이 울산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기존의 울산역이 2010년 11월 1일자로 태화강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화강역은 찾는 사람들이 꽤 많은 역이기도 해요. 비슷비슷한 기차역의 모습은 재미가 없잖아요. 태화강역은 역에 도착하자 마자 탁트인 광장과 휴식 공간으로 마음의 여유가 생긴답니다.

 


▲ 태화강역에 도착한 무궁화호

 

태화강역으로 직접 기차를 타고 왔는데요. 예전에 내일로를 이용했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구요. 기차를 타면 다른 교통수단 보다 더 재미있고 추억에 많이 남는것 같아요. 태화강역을 이용 하실 때 기차 시간표를 미리 확인 해 두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 태화강역 물품보관함

 

내일러들에게는 여행가방을 보관하는 것도 골칫거리 중 하나인데요. 여름이라 더워서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니긴 부담스러울때 태화강역 내에 물품보관함이 있으니 보관하고 돌아 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태화강역 울산시티투어버스 환승장소

 

태화강역에서는 울산시티투어 순환형코스의 환승역이기도 합니다. 울산시티투어는 울산의 유명 관광지를 하나로 모아 더욱더 알찹니다. 기차를 주로 이용하는 내일러들에게는 울산시티투어버스로 편안하게 울산을 여행할 수 있을거예요. 대왕암코스는 고래, 바다, 울산대교, 억새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코스이구요. 태화강코스는 울산의 젖줄인 태화강 중심으로 형성된 태화강 공원과 울산의 문화와 예술 그리고 낭만까지 느껴볼 수 있는 코스예요. 내일로 티켓을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태화강역 종합관광안내소

 

여행을 제대로 하려면 그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아가야 하잖아요. 태화강역 바로 앞에 종합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울산 안내 팜플렛도 얻을 수 있구요. 안내원에게 울산에 대해 궁금한점을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태화강역 버스탑승장소

 

태화강역을 지나는 버스 노선 안내판이 있어서 버스 타기 편하더라구요. 울산에서 포켓몬고가 실행이 되서 울산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는데요. 지도앱을 이용해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찾으신 뒤 노선 안내판을 보시면 탑승하시기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버스 타실때 걱정이 되신다면 탑승전에 기사님께 여쭈어 보면 친절하게 알려 주시더라구요.

 


▲ 태화강역 주변볼거리

 

태화강역 광장은 89,081m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중앙광장, 분수시설, 다목적 놀이광장, 사계절 정원, 생태숲 정원 등의 주요시설이 있어요. 울산의 상징인 고래가 그려져 있어서 시원함이 팍팍 느껴지더라구요. 나중에 태화강역 사진을 다시 보았을때 태화강역의 고래벽화사진이 추억에 많이 남을거예요. 울산역 주변을 둘러 보면 이색적인 역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태화강역 주변볼거리

 

역주변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산책로를 걷다보면 힐링이 제대로 되더라구요. 더운 여름 자연이 주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역 주변에 이렇게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는 경우는 드물잖아요. 기차를 기다리는 동안 산책로를 걸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태화강역 자전거보관소

 

GLORY 운동의 일환인 CO2감축에 기여할 지상4층 규모의 168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자전거주차장이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전거를 이용해서 울산을 찾는 분들은 자전거 보관소를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태화강역에 없는게 없죠?

 


▲ 태화강역 주변볼거리

 

늘 평범한 내일로 코스가 지루하다면 울산을 내일로 코스로 정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올해는 대통령이 추천한 휴가지 십리대숲도 있구요. 대왕암공원, 간절곶, 외고산 옹기마을 등 울산 12경이 내일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울산을 찾으실때는 태화강역을 이용하시면 이색적인 울산의 역을 볼 수 있답니다. 내일러들이여! 울산으로 오라!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