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야간시티투어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7월 1일부터 ‘아름다운 달빛여행’ 야간시티투어를 운영되고 있는데요. 야간시티투어는 올해 첫 시범운영을 시작해 7~8월 매주 금·토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요. 울산 12경으로 유명한 울산야경을 바라보며, 2층 오픈탑을 타고 더운 여름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울산 시티투어 테마형 코스, 아름다운 달빛여행 함께 떠나봐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 탑승장소 롯데광장

 

아름다운 달빛 여행은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하며, 예약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좌석 또한 선착순으로 지정하여 탑승합니다. 좌석이 지정되어 있으니 자리를 꼭 확인 하고 앉으셔야 해요. 아름다운 달빛 여행 코스는 2층오픈탑버스를 타고 태화강역을 출발해 롯데광장을 거쳐 울산대교전망대, 대왕암공원과 울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세계 최대 단경간 현수교인 울산대교를 지나 다시 롯데광장과 태화강역에서 하차 할 수 있어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

 

아름다운 달빛 여행 첫번째 코스인 울산대교전망대로 갈 때 안전을 위해 2층 오픈탑 버스는 올라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1층 버스로 갈아 타셔야 해요. 아름다운 달빛 여행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이 많기 때문에 안전이 제일이겠죠? 1층버스를 쭉 타고 이동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개인소지품 관리에 신경을 쓰시는게 좋아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코스 울산대교전망대

 

울산대교 높이랑 똑같은 높이로 만들었다는 울산대교 전망대는 지상 4층, 높이 63m로 건립되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는 화정산 정상 해발 203m 높이여서 꼭대기에 서면 울산대교뿐 아니라 울산항과 석유화학단지, 조선소 등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런 독특한 광경 때문에 개관 후 하루 평균 400명~700명이 찾아와 울산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아쉽게도 날씨가 그닥 좋지 않아서 야경을 제대로 볼 수 없었어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코스 대왕암공원

 

아름다운 달빛여행의 두번째 코스는 대왕암공원입니다. 우리나라 동남단에서 동해 쪽으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지점에 있는 대왕암 공원은 조선 시대에는 목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906년에 설치된 울기등대가 있어 1962년 5월 14일 부터 울기공원이라 불리다가, 2004년 2월 24일 대왕암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파도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지는 절경, 100년이 넘는 15,000 그루의 해송이 우거져 있어 동시에 바다와 숲을 볼 수 있는 울산의 12경 중의 하나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울산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기도 해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코스 대왕암공원

 

대왕암공원을 밤에 자주 찾는 편인데요. 개인차량을 가지고 오다가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오니 기분이 색다르더라구요. 울산 바다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걸으니 열대야는 싹 잊혀지는 듯 했어요. 낮에는 더워서 활동하기 힘든데, 밤에 산책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즐겁게 웃으며 걷는 사람들을 보니 울산의 명소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코스 울산대교

 

아름다운 달빛여행 마지막 코스는 울산대교입니다. 울산대교에 내려서 구경을 하는게 아니라 울산대교를 2층 오픈탑 버스 타고 지나는데요. 울산대교를 지날때 사람들의 환호성에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을 잇는 1,800m의 현수교인데요. 2009년 11월 30일에 착공해 2015년 6월 1일에 개통했습니다. 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인 단경간이 1,150m인 현수교로, 최장 단경간인 중국 룬양대교, 장진대교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길어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달빛여행버스

 

올해 첫 운영이 되고 있는 울산 야간시티투어 '아름다운 달빛여행'을 탑승해 보았는데요. 울산의 아름답다고 소문난 야경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기회라 너무 좋았습니다. 당초에는 7~8월만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호응이 좋아 10월까지 연장운영한다고 합니다. 울산에 여행 오시는 분들 10월까지 금,토에만 운영되는 야간 시티투어를 타 보시는건 어떠세요? 아름다운 달빛여행의 인기에 깜짝 놀래실지도 모릅니다. 아참, 아름다운 달빛여행을 참여 하시려면 사전예약 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