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8월에 개봉하는 영화보면서 더위 식히세요!

 

뜨겁다 못해 따가울 정도의 햇살과 야외 찜찔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더위 속에 여름 버티기가 정말 힘이 드는 요즘인데요, 이럴 때 시~원한 음료수 한 잔과 함께 짜릿한 영화 한 편 극장에서 만나는 것도 여름 휴가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 일 것입니다.

 

특히 7-8월은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어느 때보다 대작들이 많이 개봉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름 휴가를 알차게 보내줄 8월 극장가 화제작들! 테마별로 미리 살펴보세요!

 


여름을 불태울 마지막 한국영화 빅4 <덕혜옹주> <터널>
지난 달에도 소개했지만 7-8월은 한국 영화 대작들이 동시에 개봉하는 시기입니다. 여름 한국영화 빅4의 마지막 두 작품이 관객들을 기다립니다.

 

 


ⓒ <덕혜옹주> 제작 호필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터널> 제작 어나더썬데이 , 하이스토리 , 비에이 엔터테인먼트 배급 (주)쇼박스

 

먼저 <덕혜옹주>(8월 3일 개봉).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의 허진호 감독이 연출했고 손예진, 박해일, 정상훈, 라미란씨가 출연합니다.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인 '덕혜옹주'의 삶을 그린 사극 대작으로, 스케일을 만난 허진호 감독의 연출력과 손예진씨의 연기력이 빛났다는 평가가 많네요.

다음으로 <터널> (8월 10일 개봉). <끝까지 간다>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했고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씨가 출연합니다. 퇴근 길 늘 지나가던 터널이 붕괴되고 거기에 갇혀있는 한 남자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작품. 단순히 터널 붕괴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 뿐만 아니라 터널과 함께 무너진 시스템의 여러 가지를 날 선 비판으로 다룬 작품입니다.

 


완전 다른 느낌의 애니매이션 <서울역> <마이펫의 이중생활>
올 여름에도 애니메이션이 극장가에 찾아 듭니다. 다만 특이한 것이 외국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국내 애니메이션 기대작도 함께 선보이는데요

 

 


<서울역> 제작 스튜디오 다다쇼 배급 NEW
<마이펫의 이중생활> 수입/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천만역[?]에 도착한 영화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8월 18일)이 개봉 대기 중입니다. <부산행>과 마찬가지로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심은경,류승룡,이준씨가 목소리로 출연합니다. 가출 소녀와 남자친구, 소녀를 찾는 아버지를 중심으로 서울역에서 발생한 의문의 바이러스를 통해 아비규환이 되는 사회를 묘사했습니다. <부산행>을 보고 궁금했던 점이 많으셨던 분들에게는 <서울역>을 통해 그 답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지난 해 큰 인기를 끌었던 <미니언즈>의 제작진이 다시 선보이는 가족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8월 3일)도 개봉했습니다. 우리에게는 가족과 다름 없는 반려 동물들의 이야기를 코믹과
모험으로 풀어 쓴 작품으로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오리지날 애니메이션의 흥행 기록을 쓰고 있는 작품입니다. 영화 내내 심쿵 할 애완동물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어디선가 무슨 일이 생기면…. 나타난다! <고스트 버스터즈> <범죄의 여왕>
범죄신고는 112, 화재신고 및 긴급구조는 119. 그렇다면 어디선가 유령이 나타나면 어디에? 살고 있던 집에 수도세가 엄청나게 나오면 어디에?!!? 살아가면서 내 힘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황당한 일이 터지면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닌데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그럴 때마다 우리를 도와주는 그들[!]이 있습니다.

 

 

<고스트버스터즈> 수입/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
<범죄의여왕> 제작 광화문시네마 배급 콘텐츠판다

 

먼저 도시에 유령이 나타나면 <고스트 버스터즈>(8월 25일 개봉 예정)를 부르세요. 1980년대 극장가를 휩쓸었던 본격 유령 퇴치대 <고스터 버스터즈>를 리부트 한 작품으로 이번에는 여성 유령 퇴치대가 등장해 뉴욕의 평화를 위해 유령들과 한 바탕 벌일 예정입니다. 작년 개봉해 빅 웃음 주었던 <스파이>의 폴 페이그 감독이 연출하고 멜리사 메카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범죄의 여왕>은 <족구왕>의 광화문시네마가 다시 뭉쳐 만든 코믹스릴러. 실제로 <족구왕> 엔딩 크레딧 뒤 쿠키 영상으로 공개되기도 하였는데요, 아들이 사는 고시원에서 수도요금이 120만원이나 나오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엄마'가 직접 나타나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엄마 '미경'역에 박지영씨가 출연해 아들을 위해 고시원 수도요금을 조사하던 중 더 큰 사건을 발견하며 영화의
흥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올림픽과 함께 응원하는 <국가대표2>
올 8월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이 열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해 열심히 뛰고 있는 국가대표를 응원하며, 스크린에서도 돌아온 <국가대표2>(8월 10일 개봉 예정)가 관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국가대표2> 제작 케이엠컬쳐(주) 배급 메가박스(주)플러스엠

 

2009년에 개봉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국가대표1>의 후속작으로 이번에는 스키 점프가 아닌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수애씨를 비롯 오연서, 진지희, 김슬기씨가 출연하며 오달수씨가 이들의 코치를 맡을 예정입니다. 시원한 얼음판 속 뜨거운 감동을 뿜어낼 <국가대표2>를 기대해봅니다.

 


무한한 우주 저 너머로 <스타트렉 비욘드>

 


<스타트렉 비욘드>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할리우드에는 '스타'로 시작하는 최강 프랜차이즈가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작년에 개봉한 <스타워즈>와 그리고 올 8월에 만날 <스타트렉>입니다. <스타트렉>의 최신작 <스타트렉 비욘드>(8월 18일)는 이전까지 시리즈를 만들었던 JJ에이브러함스가 <스타워즈>로 이적하는[?]바람에 <분노의 질주>시리즈를 부활시킨 저스틴 린 감독이 맡아 새로운 우주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특히 개봉을 앞두고 주인공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퀀토 사이먼 페그, 조 샐다나가 내한 예정이라 더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8월 극장가 화제작을 미리 만나봤습니다. 

전통적인 극장가 성수기인 여름을 맞이해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던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막판 맹위를 떨치는 무더위를 피해 극장에서 시원한 여름 휴가를 마무리는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 이 시간에 재미있는 영화이야기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