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산전 기초검사 받으려면?!

 
임산부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태아, 산모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산전 기초검사를 받고 계실텐데요. 임산부에게 매우 중요한 검사지만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도 있습니다. 울산에서는 무료로 산전 기초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 산전 기초검사
적정 시기에 산전 검사를 실시하면 초기에 질환들을 발견해 치료함으로써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지킬 수가 있어요. 산전 기초검사에는 선별적 검사와 진단적 정밀 검사가 있어요. 선별적 검사는 임시 초중기 모든 임산부에게 시행하는 검사로 임신 상태를 확인하고 태아의 선천성 기형이나 유전성 질환 등 위험이 높은 산모를 선별해내는 검사라고 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산모들이 선별적 검사를 통해 임신 상태나 기형 유무를 판별할 수 있긴 하지만 100% 안심을 할 수 는 없어요. 기형 유무를 정확히 확인하고 판단하기 위해서 진단적인 검사를 실시해요.

 


# 울산 산전 기초검사 받는 법
울산시는 임산부, 영유아 등록건강관리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 있어요. 표준모자보건수첩 제공, 산전기초검사, 임산부건강교실, 임산부철분제 지급 등 다양한 내용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산전 기초검사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볼게요.

 

 


울산시는 각 구의 보건소에서 무료로!!! 산전기초검사를 실시해 드리고 있어요.

뇨당, 뇨단백, 간기능 검사 등을 실시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확인하세요.


- 대상 : 임신 12주 이내의 임산부
- 준비물 : 산모수첩(임신확인서), 신분증
- 검사항목 : 기본검사 (체중, 혈압, 신장 등) / 혈액검사 (빈혈, B형 간염, 에이즈, 매독, 신장기능, 간기능검사, 풍진 등) / 소변검사 (pH, 요당, 요단백)

 

중요한 것은 반드시 본인이 사는 주소지에 등록된 구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주민등록주소지에 남구로 되어 있으면 울산 남구보건소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 거죠. 산전 검사를 통해서 울산시는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을 도모해주고 있답니다.

 
# 엽산제와 철분제
그리고 울산시는 임신 12주 이내의 임산부에게 등록시기기준으로 1~3통의 엽산제를 지급하는데요.

임신 16주~40주, 분만 전까지는 최대 5개월 분의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합니다. 철분제는 소급지원은 안되고 1개월 간격 지원을 원칙으로 하고 있답니다. 임산부들은 꼭 체크하시고, 혜택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통합기형아검사
통합기형아검사를 받기 위해선 산모수첩을 지참하시고 주민등록 주소지의 지역구 보건소에 방문하셔야 해요.
- 1차 : 임신 초기 10~13주, 당일 병원에서 NT 및  CRL주수 확인 후 방문
- 2차 : 임신 중기 13~22주, 당일 병원에서 BPD주수 확인 후 방문

 

 


#울산 구.군 보건소

 

중구 : 052 - 290-4342

남구 : 052 - 226-2435

동구 : 052 - 209-4137

북구 : 052 - 241-8246

울주군 : 052 - 229-8555

 

 

1차 검사 시기를 놓쳐도 2차 검사 이용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울산시는 건강한 자녀 출산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어요. 비용과 효율을 생각해서 보건소에서 무료로 산전 기초검사를 받은 후에 누락되었다거나 더 심층적인 검사를 하고 싶을 때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 각 구마다 지원 내용이 다를 수 있고 이 외에도 더 많은 내용을 지원해주고 있으니 주민등록 주소지 지역구의 보건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더 상세히 체크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