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지친 심신, 제철음식으로 회복하세요!


8월도 무더운 폭염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 더위는 마지막 복날이 있는 8월 중순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더운 날씨 탓에 조금만 움직여도 몸과 마음이 쉽게 지치기 마련이죠. 이럴 때 일수록 영양 가득한 제철음식과 함께 잃어버린 입맛도 돋우고, 기운도 차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복


먼저 8월을 맞아 바다 최고의 보양식인 전복이 오는 가을까지 제철을 맞이합니다.

전복에는 먼저 단백질을 포함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우리 몸에 쌓인 피로들을 효과적으로 해소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줘 여름철 지친 심신에 활기를 불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도 풍부한데요. 강렬한 자외선에 상한 피부의 재생도 도와주고 매끄럽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도 일으켜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및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이외에도 풍부한 영양에 비해 지방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시 영양보충 식품으로도 제격이며, 출산을 한 산모들에게 모유수유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8월 전복과 함께 온 가족 건강을 챙겨보세요.



도라지



도라지도 8월 제철음식 중 하나입니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 탓에 하루 종일 냉방기구 앞에 있다 보면 여름감기나 기관지 건강을 염려할 수밖에 없는데요. 도라지는 이런 기관지 건강과 여름 감기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도라지의 쓴맛에 있는 사포닌 성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포닌은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힐 뿐만 아니라, 몸의 열을 배출해주는 해열작용에도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향균 성분이 풍부해 몸속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여름철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상인데 도라지와 함께라면 여드름과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면역력까지 증진시켜 준다고 하니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여름철, 건강을 위해 반드시 먹어줘야겠죠?


자두


여름을 맞아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실텐데요. 이럴 땐 제철과일 자두를 먹어보는 것은어떨까요?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변비를 개선해주고, 칼로리도 낮아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쉽게 생길 수 있는 빈혈도 예방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비타민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해주고, 안토시아닌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또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맵고 짠 음식을 많이 찾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먹어야 할 과일이에요.


 


복분자


과일계의 대표 스태미너 음식인 복분자도 8월까지 맛과 영양이 가득합니다.

특히 장어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죠. 이는 장어에 부족한 따뜻한 성질과 풍부한 비타민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비타민 A부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방지,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 C가 가득하답니다. 그리고 복분자의 따뜻한 성질이 신장의 기능을 보호하고 강화해 빈뇨와 불임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또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우리 몸속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아르긴산, 스타키드린도 풍부한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복분자! 8월이 가기 전, 복분자와 함께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8월을 맞아 그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어지는 폭염으로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제철음식과 함께 활력으로 충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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